워드프레스에서 'Scrape nonce check failed. Please try agai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0. 26. 00:08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 테마 함수 파일을 수정하거나 테마 파일에 숏코드를 넣는 등의 편집 작업 후에 저장할 때 'Scrape nonce check failed. Please try agai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호스팅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에러가 발생할 때 체크할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Scrape nonce check failed. Please try agai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

Scrape nonce check failed. Please try again. 워드프레스 오류

워드프레스에서 테마 함수 파일을 수정하거나 테마 파일을 편집할 때 드물지만 'Scrape nonce check failed. Please try again.'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캐시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 SG Optimizer 때문에 이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SG Optimizer가 업데이트되면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W3 Total Cache 플러그인의 특정 설정으로 인해 (호스팅과 충돌을 일으키면서) 이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Scrape nonce check failed. error 글에 의하면 fragment caching 설정이 잘못되어 이 에러가 발생했다고 하네요. 이 경우 fragment caching을 제대로 설정하거나 혹은 비활성화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딱히 문제가 될만한 플러그인이 없는 상황에서도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 just install three plugin(elementor,elementor pro,woocammrece) and i dont have SG optimizer!

플러그인 세 개(엘리멘터, 엘리멘터 프로, 우커머스)만 설치하였고 SG Optimizer는 없습니다.

엘리멘터, 엘리멘터 프로와 우커머스 등 3개 플러그인만 설치한 상황에서도 문제가 발생한다는 사용자도 있네요. 이 경우에는 서버가 잘못 세팅되는 등 호스팅이 문제의 원인인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테마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가령, 테마의 헤더 파일에 코드를 넣을 때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 테마를 바꾸어서 테스트해보면 문제의 원인이 테마인지, 아니면 호스팅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바꾼 후에 동일한 수정을 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테마가 원인인 것으로 판단할 수 있고, 테마를 바꾼 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호스팅과 관련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면 먼저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발생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특정 플러그인(특히 캐시 플러그인)을 활성화했을 때 문제가 발생한다면 비슷한 기능의 다른 플러그인으로 대체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매우 드물게 나타나는 'Scrape nonce check failed...' 에러가 발생할 경우 확인할 사항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문제가 나타나면 플러그인을 모두 비활성화해보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여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는 정말로 많은 테마와 플러그인이 있고, 다양한 호스팅 환경이 존재하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러그인 충돌로 인한 문제가 많으므로 먼저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413

 

멀웨어 감염으로 인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오류 문제

클라께서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로 연락해왔습니다. 문제를 살펴보니 로그인 오류 문제의 원인이 멀웨어(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402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블로거 레이아웃 팩 (Blogger Layout Pack) 공개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용 무료 블로거 레이아웃 팩(Blogger Layout Pack)이 10월 4일(우리나라 시각으로 10월 5일 새벽)에 공개되었습니다. Divi 테마를 개발한 Elegant Themes에서는 매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