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Warning: Creating default object from empty value...'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0. 11. 14:19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Warning: Creating default object from empty value in /.../wp-content/themes/enfold/config-templatebuilder/avia-shortcodes/slideshow_layerslider/slideshow_layerslider.php on line 28' 오류가 발생하면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할 사항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Warning: Creating default object from empty value...'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확인 사항

워드프레스 Warning: Creating default object from empty value... 오류

며칠 전에 엔폴드 (Enfold)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을 맡았습니다.

Warning: Creating default object from empty value in /home/customer/www/public_html/wp-content/themes/enfold/config-templatebuilder/avia-shortcodes/slideshow_layerslider/slideshow_layerslider.php on line 28

에러 메시지 자체로는 Enfold 테마의 Layer Slider와 관련하여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만,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오류의 원인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제가 문제해결을 맡은 건에서는 사이트를 제작한 후에 엔폴드 테마를 업데이트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면서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과 충돌을 일으킨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사이트 제작을 외주로 맡길 때 유료 테마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 제작업체에 있고, 사이트 제작 후 양도할 때에는 테마 라이선스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유료 테마는 라이선스를 등록하여 인증을 받지 않으면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엔폴드 테마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테마 라이선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등록하기 (Enfold Theme)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Enfold)는 우리나라에서 특히 많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엔폴드 테마를 설치한 후에는 테마를 등록(정품 인증)해야 자동 업데이트가

avada.tistory.com

사이트 양도를 받은 후에는 테마를 별도로 구입하여 라이선스를 등록하면 됩니다. 

엔폴드 등 Themeforest 테마는 모두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1. 기본 6개월 지원 제공. (구입 시 6개월 연장 옵션을 선택하여 지원을 12개월로 늘릴 수 있습니다.)
  2. 지원이 만료되어도 업데이트는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3. 지원은 만료 전 또는 만료 후에 갱신이 가능합니다.
  4. 1개 사이트에 사용 가능.

지원이 종료되어도 업데이트를 계속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테마 판매자에게 문의를 하려면 유효한 지원 라이선스가 있어야 합니다.

GeneratePressDivi와 같은 테마는 자체 라이선스 정책이 적용됩니다. GeneratePress 테마의 라이선스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라이선스 (+요금제)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테마 라이선스는 테마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아바다, 엔폴드, 뉴스페이퍼 등 테마포레스트 테마의 경우 동일한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참고). Generat

avada.tistory.com

문제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Warning: Creating default object from empty value...' 에러가 발생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지 못하거나 사이트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먼저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의 버전을 확인해보고, 버전이 낮은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오랫동안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경우 먼저 백업을 하여 백업본을 PC나 클라우드 등에 저장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DB와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는 백업/복원 플러그인 - UpdraftPlus WordPress Backup

웹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백업은 매우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도 정기적으로 백업을 받아놓으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테마를 구입한 적이 있는 경우 엔바토 마켓에 로그인하여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구입한 적이 없다면 엔바토 마켓에서 테마를 구입하여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거나 테마를 등록하여 자동 업데이트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워드프레스, 테마, 프러그인이 모두 최신 상태인 상황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여 문제가 해결되는지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여기에서 서비스(유료)를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916

 

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데모 설치 및 제거 (Avada Theme)

워드프레스 아바다(Avada)는 현재 70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테마입니다. 아바다 테마는 Themeforest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76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Elegant Themes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