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웹호스팅 PHP 7.4 지원 추가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10. 11:35 • 댓글:

국내 웹호스팅 업체 중 하나인 가비아에서 드디어 PHP 7.4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다고 합니다. 가비아에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PHP 버전을 7.4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최신 PHP 버전은 8.0이며 블루호스트 등 일부 호스팅에서 PHP 8.0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비아 웹호스팅 PHP 7.4 지원 추가

가비아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드디어 PHP 7.4로 업데이트되었다고 하네요.

가비아 웹호스팅 PHP 7.4 지원 추가
출처: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 페이스북 그룹.

현재 워드프레스 권장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PHP 버전 7.4 이상
  • MySQL 버전 5.6 이상 -또는- MariaDB 버전 10.1 이상
  • HTTPS 지원

2021년 9월 현재 지원되는 PHP 버전은 PHP 7.3, 7.4 및 8.0입니다. PHP 7.3의 보안 업데이트가 2개월 후면 만료되므로 가급적 PHP 7.4 이상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PHP 7.4는 2022년 11월 28일까지 보안 지원(Security Support)이 제공되며 PHP 8.0은 2023년 11월 26일까지 지원됩니다. PHP 7.2 이하는 보안 지원이 종료되었으므로 보안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PHP 5.x에서는 워드프레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PHP 8.0

Bluehost 등 일부 호스팅에서는 PHP 8.0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과 많은 테마와 플러그인이 PHP 8.0과 호환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모든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하고 있지만 문제가 발생하는 사이트는 아직 없습니다. 

 

블루호스트 PHP 8.0 적용하기(Bluehost 공유호스팅 & VPS)

작년 11월 말에 PHP 8.0이 공개되었습니다. 8.0 버전이 공개된 직후에는 호환이 되지 않은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이 많았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인기 테마와 플러그인들이 PHP 8.0에서 문제없이

avada.tistory.com

오랫동안 업데이트가 안 되고 있는 테마나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PHP 8.0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PHP 7.4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면 문제가 해결되지만, 가급적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업데이트가 한동안 안 되는 테마나 플러그인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보안상 안전합니다.

제 블로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스피드 인사이트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마치며

가비아에서 PHP 7.4 지원을 추가한 것은 조금 의외 같습니다. 지금 PHP 7.4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것보다 곧바로 PHP 8.0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했다면 가비아 입장에서도 더 효율적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Gabia 호스팅을 이용하시는 경우 PHP 7.4를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먼저 백업을 확실히 하고, 워드프레스와 테마, 플러그인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PHP 7.4로 업그레이드하면 오류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146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방법 (Bluehost)

블루호스트(Bluehost)는 My Sites 메뉴에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호스트에 워드프레스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