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이즈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24. 08:14 • 댓글:

국내 웹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호스팅이즈 호스팅과 관련하여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호스팅이즈 서비스가 9월 말에 종료된다고 합니다. 호스팅이즈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 중에 이 사실을 모르는 분이 계시다면 9월 말까지 호스팅을 이전하시기 바랍니다.

호스팅이즈 서비스 종료

호스팅이즈(https://hostingis.com)가 운영하시는 분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회사 운영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호스팅이즈 서비스 종료
호스팅이즈 서비스 종료 공지. 출처: 호스팅이즈 홈페이지

9월에는 이전 등의 마무리 작업을 위해 한 달간 무료로 서버를 열어둘 예정이며 9월 30일부로 서버를 정지한다고 합니다. 호스팅이즈 사이트에서 반환신청서를 작성하여 남은 기간에 대한 금액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백업을 확실히 하여 PC나 클라우드로 다운로드하신 후에 이전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Duplicator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이전하거나 수동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전하기 - Duplicator 플러그인 사용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를 이전하거나 로컬에서 작업한 사이트를 웹호스팅 업체 서버로 옮기려고 하는 경우 Duplicator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손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www.thewordcracker.com

평가가 비교적 괜찮은 호스팅 서비스가 안타까운 사정으로 인해 종료되는 것이 아쉽네요.

참고

https://avada.tistory.com/219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개인적으로 현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블루호스트 VPS, 사이트그라운드, FastComet, GreenGeeks 등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가 사용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