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생산성 도구 - Assistant 플러그인(feat. Beaver Builder)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8. 00:01 • 댓글:

Beaver Builder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중 하나입니다. Beaver Builder 팀에서 생산성 도구인 Assistant 플러그인을 약 2년 전에 선보였습니다. 아직 사용자가 그리 많지 않지만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서 필수적인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 생산성 도구 - Assistant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생산성 도구 - Assistant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로는 Elementor가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엘리멘터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Elementor Pro 라이선스 활성화하기 (엘리멘터 프로 설치 및 템플릿 로드)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Elementor Page Build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프로 기능과 더 많은 템플릿을 사용하려면 엘리멘터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엘리멘터

avada.tistory.com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코딩 지식이 부족해도 전문적인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 빌더는 자체로 무겁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코딩 지식이 부족하거나 빠른 시간 내에 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면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일명 "비주얼 컴포저")가 많은 유료 테마에 사용되었지만 비주얼 컴포저는 특히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비교적 빠르다는 평가를 받는 엘리멘토 페이지 빌더에 많이 밀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Beaver Builder는 페이지 빌더 중에서 퀄리티가 좋은 빌더로 평가받고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의 장점과 단점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워드프레스에서 전문적인 모양의 레이아웃을 비교적 수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html이나 javascript와 같은 코드를 쉽게 추가할 수 있고 무엇보다 공간 분할이 용이하여

www.thewordcracker.com

Assistant Version 0.7 공개

최근 Assistant 0.7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0.7 버전에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가 익숙하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은 인터페이스에 당황스러워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는 아래 그림과 같이 왼쪽에 메뉴가 있고, 메뉴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정보가 표시되는 형식입니다.

워드프레스 생산성 도구 - Assistant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왼쪽에 글, 미디어, 페이지, 댓글, 외모, 플러그인 사용자, 도구, 설정 등의 최상위 메뉴가 있고, 외모 아래에 테마, 사용자 정의하기, 위젯, 메뉴 등의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이외에 설치되는 테마나 플러그인에 따라 추가 메뉴가 표시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뉴스페이퍼 테마를 설치할 때의 관리자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Assistance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도 빠르게 페이지나 포스트를 찾아서 제목 또는 특성 이미지(대표 이미지)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파일을 업로드하고 댓글을 승인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과 테마 업데이트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생산성 도구 - Assistant 플러그인

오른쪽의 Content 아이콘(홈 아래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이나 페이지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 화면에서 새로운 글을 작성할 수 있고, 기존 글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삭제하거나 복제하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오른쪽의 Media 아이콘을 클릭하면 미디어 파일 목록이 표시됩니다. 이 화면에서 특정 이미지를 삭제하거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한 다음 이미지 제목, ALT 텍스트, 설명 등을 변경하거나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Comments 섹션에서는 댓글 관련 작업을 곧바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승인 대기 중인 댓글을 검토하거나 기존 댓글을 삭제, 수정할 수 있습니다.

Updates 섹션에서는 테마나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할 항목이 없으면 위의 그림과 같이 "You have no updates"가 표시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Beaver Builder Team이 개발한 Assistance 생산성 도구 플러그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이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348

 

엘리멘터 키트 라이브러리(Elementor Kits Library) 사용하기

최근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인 Elementor에 Kits Library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엘리멘터 프로에서는 Theme Builder를 사용하여 헤더에서 푸터까지 사이트의 모든 요소를 엘리멘터로 만들 수 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56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속도 개선 & 무료 Immigration Lawyer 레이아웃 팩 공개

워드프레스 인기 다목적 테마 중 하나인 Divi 테마는 심플하면서도 강력하여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선스 때문에 유료 테마 중에서는 가장 많은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