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 'name' 또는 'item.name'이(가) 지정되어야 합니다 (오류)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23. 19:52 • 댓글:

최근 Yoast SEO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된 후에 구글 서치 콘솔에서 'name' 또는 'item.name'이(가) 지정되어야 합니다와 같은 탐색경로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 자주 방문하는 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자에 의하면 뉴스페이퍼 테마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지난 17일경에 이 문제가 나타나서 플러그인을 롤백하니 문제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저는 이 문제가 나타나지 않다가 지난 21일에 이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워드프레스 - 'name' 또는 'item.name'이(가) 지정되어야 합니다 (오류)

Yoast SEO가 16.5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은 탐색경로 오류가 나타난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name' 또는 'item.name'이(가) 지정되어야 합니다 (You must specify either ‘name’ or ‘item.name’)

이 오류가 발생하면 지메일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워드프레스 - name 또는 item.name이(가) 지정되어야 합니다 (오류)

탐색경로 문제 해결하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비슷한 페이지가 표시될 것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 탐색경로 문제

Yoast SEO 플러그인 페이지에 이와 관련하여 많은 질문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하여 Yoast SEO 측에서는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We’ve checked with our developers and in-house SEO experts, and they’ve confirmed that this is not an actual error being reported by Google’s Rich Results and Google’s Structured Data Testing Tool.

We’re aware of the reported errors you’re currently seeing in the Google Search Console, SEMrush, and Ahrefs site audit due to the Yoast SEO schema markup for the breadcrumbs.

Our development team is currently working on enhancing the breadcrumbs schema output to bring the relevant missing properties back. This fix will likely be available next update i.e. v16.6 update.

내용을 요약하면 개발자와 내부 SEO 전문가에게 확인한 결과 이것은 구글의 Rich Results와 구글의 Structured Data Testing Tool에서 보고하는 실제 오류가 아니라면서, 구글 서치 콘솔과 SEMruch, Ahrefs 사이트에서 현재 이러한 오류가 보고되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개발자팀이 브레드크럼 스키마 출력을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차기 업데이트인 버전 16.6에서 문제가 수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버전 16.6 업데이트가 릴리스되면 이 탐색경로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6월 29일 추가: Yoast SEO 16.6 버전이 릴리즈되었지만 아직도 이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된 것 같지 않습니다.

Yoast SEO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기 SEO 플러그인입니다. 저는 Yoast SEO를 사용하다가 Rank Math라는 비교적 후발업체의 SEO 플러그인으로 갈아탔습니다. Yoast SEO나 Rank Math를 사용하면 SEO에 적합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SEO 플러그인은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SEO 글쓰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

마치며

이상으로 최근 Yoast SEO 플러그인 업데이트 후 탐색경로 문제가 보고되는 문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마 이 오류가 실제 오류는 아니지만 구글 서치 콘솔 등에서 오류로 보고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Yoast SEO의 차기 버전에서 이 문제가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한 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일시적으로 플러그인을 롤백하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WP Rollback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플러그인 버전을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플러그인을 이전 버전으로 되돌리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전 버전의 플러그인 다운로드하기라는 글에서 wordpress.org를 통해 제공되는 플러그인의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받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 다운로드

www.thewordcracker.com

참고

 

워드프레스 브레드크럼 적용 방법 (종합)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에 브레드크럼을 추가하면 사용자들이 쉽게 이동 경로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고 구글 같은 일부 검색엔진에 이동 경로가 표시되므로 SEO(검색엔진최적화)에 유리합니다. 이 글에서

www.thewordcracker.com

https://avada.tistory.com/2196

 

워드프레스 쥬피터 테마 브레드크럼 분리 기호 변경하는 방법

사이트에 브레드크럼(Breadcrumb)을 표시하면 SEO에 도움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1) SEO 플러그인이나 브레드크럼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2) 테마에서 브레드크럼 지원하는 경우 테마 내의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33

 

Rank Math 브레드크럼에서 카테고리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브레드크럼을 표시하면 SEO에 도움이 됩니다. 브레드크럼은 한국어로 이동 경로 등으로 번역되기도 합니다. 워드프레스의 Avada, 뉴스페이퍼 등 일부 테마에서 브레드크럼 (탐색 경로) 기능을 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