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쥬피터 테마 브레드크럼 분리 기호 변경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26. 14:38 • 댓글:

사이트에 브레드크럼(Breadcrumb)을 표시하면 SEO에 도움이 됩니다. 워드프레스에서는 1) SEO 플러그인이나 브레드크럼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2) 테마에서 브레드크럼 지원하는 경우 테마 내의 기능을 사용하여 브레드크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쥬피터 테마에서도 브레드크럼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Jupiter 테마의 브레드크럼에 표시되는 분리 기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쥬피터 테마 브레드크럼 분리 기호 변경하는 방법

주피터 테마 브레드크럼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주피터 테마에는 브레드크럼 기능이 제공되므로 SEO 플러그인이나 브레드크럼 전용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 없이 테마 자체 기능을 이용하여 브레드크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쥬피터 테마에서 브레드크럼을 활성화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다음 형식으로 이동 경로가 표시됩니다.

Home / 카테고리명 / 포스트 제목

이동 경로에서 항목을 슬래시(/)로 구분하고 있어 보기가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브레드크럼 분리 기호(Breadcrumb Divider)는 아래의 방법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Jupiter 테마 브레드크럼 분리 기호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외모 > 꾸미기 > Page Tible Bar를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버전에 따라 "외모 > 꾸미기" 대신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Page Tible Bar 팝업이 표시되면 Styles 탭을 클릭하고 Breadcrumb 옆의 Customize (사용자 정의하기)를 클릭합니다.

Breadcrumb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정렬, 글자크기, 글자색, 자간 등 몇 가지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Breadcrumb divider에 원하는 브레드크럼 구분 기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 기호로 바꾸었습니다.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발행하기를 클릭한 후에 글이나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면 브레드크럼의 분리 기호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Jupiter 테마에서 브레드크럼 내 항목을 구분하는 분리 기호 스타일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주피터 테마는 다목적 테마 중 하나로서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어 사이트 제작 작업이 수월할 것입니다. Jupiter는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등의 테마에 비해서는 속도면에서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심플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속도가 빠른 테마로 평가되는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83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데모 설치하기 (Enfold)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테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도 Enfold 테마를 몇 개월 정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90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미리보기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엘레멘터(Elementor)는 현재 50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인기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입니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만들거나 편집하려고 시도할 때 '미리보기를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