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feat. 쿠팡 파트너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6. 1. 14:09 • 댓글:

지난 5월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이 많았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신 분들은 아마 수익이 증가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저는 쿠팡 상품을 소개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수익이 지난달에 조금 증가했습니다.

지난달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feat. 쿠팡 파트너스)

모친이 4월 28일(수요일)에 심장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5월은 정신없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는 제휴 마케팅이 활발하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초기 단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과 같은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고가의 개발 비용을 투입하지 않고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 만들기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경우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Ultimate Affiliate Pro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비용

avada.tistory.com

이런 사이트를 구축하여 제휴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 블로거들의 입소문을 타면 초기 마케팅 비용을 아끼면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는 커미션으로 10~30%를 제공하거나 건당 30달러 식으로 고정 금액을 커미션으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블로거들이 할 수 있는 제휴 마케팅으로는 쿠팡 파트너스가 가장 잘 알려져있습니다. 제휴 마케팅의 수가 제한되다 보니 너무 많은 블로거들과 유튜버들 등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면서 부작용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중순, 쿠팡은 제3자 콘텐츠 등에 해당 콘텐츠의 의도와 상관없는 내용이나 회사의 이미지/사업 등에 손실을 끼치는 내용 등의 댓글을 게시하는 행위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수익금 지급을 중지하고 즉시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도록 정책을 개정했습니다.

이 정책에 따라 댓글로 활동을 하는 사용자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쿠팡 파트너스 수익은 이전 달보다 소폭 상승했습니다.

지난달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하루에 180만원 수익을 낸다고 하는 분도 계시지만 극히 예외적인 경우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쿠파 활동을 한다면 SEO에 주안점을 두면서 상품 리뷰글을 작성한다면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SEO 글쓰기)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로 수익형 블로그(쿠팡 파트너스 사이트 포함)를 운영하고 싶은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지난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판매로 일시적으로 수익이 크게 증가한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저는 지난달에 다른 일 때문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바람에 한 대도 팔지 못했습니다.ㅠ

쿠팡이 미국에 상장은 했지만 아직도 계속 적자를 내고 있고 언제 흑자로 전환할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흑자로 전환하지 못하고 계속 적자를 낸다면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유지할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지속 가능한 다른 수익원을 찾는 노력도 계속 해나가야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 가입 시 추천인 ID를 입력하면 가입 후 최초 30일 간의 수익에 대하여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1% 추가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추천인 코드: AF0927594

네이버 저품질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할 경우 저품질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작년 말부터 네이버 뷰 탭에 노출되면서 네이버 유입이 증가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방문자 수 증가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눈에 띄네요. 제 블로그는 대부분의 방문자가 구글에서 유입되고 있지만, 지난 월요일부터 네이버 방문자 수가 증가했

avada.tistory.com

아직은 쿠팡 파트너스 링크 때문에 이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을 당하지 않았지만 쿠팡 파트너스용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5월 중순부터 네이버 유입이 사실상 제로가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 혹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면 네이버와 다음에서 저품질을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은 블로그는 저품질이 천천히 오지만, 지수가 낮은 블로그는 링크를 넣자마자 통누락을 당하기도 합니다. 사실 저품질은 이유도 없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신경 쓸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의 끝은 저품질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저품질이 빨리 오느냐, 늦게 오느냐의 차이이지 아무리 조심해도 저품질은 피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08

 

돈을 버는 마인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최근 지인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수익을 내고 싶다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게 물어왔습니다. 블로그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이라 어떤 식으로 설명을 해야 할지 난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먼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