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Impreza 테마 데모 설치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25. 00:57 • 댓글:

Impreza 테마는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리스트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현재 8만 개 정도 판매되었으며 사용자 평가가 좋은 편입니다. Impreza 테마 데모 설치 방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Impreza 테마 데모 설치 방법

Impreza 테마를 설치하고 활성화한 후에는 Impreza > Addons로 이동하여 필수 플러그인과 권장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UpSolution Core와 WPBakery Page Builder(이전 명칭 "비주얼 컴포저")는 필수 플러그인으로 반드시 설치해야 하고, 이외의 플러그인은 추천 플러그인으로 필수는 아니므로 선택에 따라 설치할 수 있습니다. 

Impreza 플러그인 설치 페이지

슬라이더 레볼루션(Slider Revolution)은 인기 슬라이드 플러그인으로 역동적인 슬라이더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플래시와 같은 슬라이더를 만들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임프레자 테마에는 WPBakery 페이지 빌더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WPBakery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Elementor Page Builder)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했다면 Impreza > Demo Import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데모 임포트 페이지.

마음에 드는 데모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로드할 콘텐츠를 선택하는 옵션과 함께 필요한 플러그인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Online Courses(온라인 코스) 데모를 제대로 로드하려면 WooCommerce와 Advanced Custom Fields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Impreza > Addons로 이동하여 추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이제 다시 데모 가져오기 페이지에서 Online Courses 데모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음 그림과 같이 상품 콘텐츠와 사용자 정의 필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모를 임포트하려면 가져오기 (Import)를 클릭합니다.

데모 콘텐츠 가져오기 (Importing Demo Content...)가 시작됩니다.

데모 임포트가 완료되면 Import completed (임포트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제 사이트를 방문하면 데모 사이트와 동일한 콘텐츠가 표시될 것입니다. 

데모 페이지를 편집하려면 해당 페이지를 방문한 상태에서 상단의 Edit with WPBakery Page Builder를 클릭합니다. 또는, 관리자 페이지 > 페이지 > 모든 페이지로 이동하여 편집할 페이지 제목 위에 마우스를 알린 다음 Edit with WPBakery Page Builder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WPBakery 페이지 빌더에서 해당 페이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코딩 지식이 없더라도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편집할 요소(엘리먼트)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요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문의란을 수정하려는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문의 양식을 선택하고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WPBakery 페이지 빌더 내에서 제공하는 컨택트 폼(Contact Form) 설정 화면이 표시됩니다.

마치며

워드프레스 Impreza 테마를 운영하는 블로그 중 하나에 사용하려고 몇 년 전에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블로그에 이 테마를 적용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제공하는 자동 광고 기능을 활성화하니 광고가 이상한 곳에 표시되어 이 테마를 일시적으로만 사용하고 다른 테마로 바꾼 적이 있습니다. 이 문제가 지금은 해결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기능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구입 전에 이 문제를 판매자에게 문의해보아도 좋을 듯합니다. 

엘리멘터가 사용되는 테마를 원하는 경우 쥬피터(Jupiter)와 같은 테마가 있습니다. 주피터 테마는 속도도 빠른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주피터 테마 데모 설치하기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인 주피터 (Jupiter)는 엘리멘터를 기본 페이지 빌더를 탑재하고 있고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등의 테마에 비해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입니다. 이 글에서는 주피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2183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데모 설치하기 (Enfold)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테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도 Enfold 테마를 몇 개월 정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211

 

Divi 테마용 무료 레이아웃 팩 Apothecary Layout Pack

워드프레스는 정말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어떤 테마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개의 사이트에 설치할 테마를 원하거나 고객사를 위해 사이트 제작 업무를 하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