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버는 마인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4. 5. 08:35 • 댓글:

최근 지인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수익을 내고 싶다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게 물어왔습니다. 블로그에 대해 전혀 모르는 분이라 어떤 식으로 설명을 해야 할지 난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먼저는 마인드를 바꾸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아무리 세부적인 것을 설명해도 마인드가 바뀌지 않으면 원하는 성과를 달성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수익형 블로그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많은 수익을 내고 있는 리뷰요정리남님의 신간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가 그러한 마인드를 갖추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익형 블로그를 선호하지 않지만 블로그를 운영하여 수익을 내고 싶거나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는 경우 이 책은 하나의 참조 서적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리뷰요정리남님의 신간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리남님이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라는 책을 출간했다는 소식을 유튜브를 통해 접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은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하나의 지침서 역할을 할 수 있겠다는 점이었습니다. 염두에 둘 점은 블로그를 운영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중 하나를 제시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마인드'가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저는 6년 이상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온라인상에서 접했습니다. 그중에는 중요하지 않는 것에 너무 집착하여 중도에 포기하는 분들도 계셨고, '10원이라도 돈을 쓰는 것은 안 된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무조건 공짜를 찾다가 결국 더 큰 손해를 보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나무보다는 숲을 보라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고 많이 듣는 말이지만, 안타깝게도 숲을 보지 못하고 나무에 집착하다가 성과를 내지 못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 것이 현실 같습니다. 

리뷰요정리남님의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블로그 유형

어느 분야나 마찬가지로 시작하는 사람은 많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블로그의 경우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그는 취미형 블로그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취미형 블로그가 블로그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브랜드형 블로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브랜드형 블로그를 권장합니다. 블로그를 브랜드화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쉽지 않지만, 일단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해당 분야에서 인정을 받게 되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마케팅용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팔 수 있는 서비스나 상품이 있다면 이 또한 좋은 선택입니다. 마케팅형 블로그와 브랜드형 블로그는 중첩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 취미형 블로그를 시작했다가 블로그가 커지면서 퍼스널 브랜드화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다루는 것은 '수익형 블로그'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vs. 워드프레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에는 티스토리가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검색엔진에서 좋아하는 글, 즉 SEO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연습을 하고 싶다면 워드프레스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Yoast SEO나 Rank Math와 같은 SEO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글을 작성할 때 SEO와 관련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Yoast SEO 플러그인을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Rank Math로 SEO 플러그인을 바꾸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Rank Math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

www.thewordcracker.com

워드프레스는 웹호스팅에 가입해야 하고 도메인도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할 때에는 무료로 시작할 수 있는 티스토리가 부담 없이 시작하기에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단순히 블로그를 위한 플랫폼이 아니라 블로그뿐만 아니라 회사 사이트, LMS 사이트, 쇼핑몰 등 모든 유형의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으로 전 세계 점유율이 40%에 달하고 있습니다. 즉, 전 세계 10개 사이트 중 4개가 WordPress로 제작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세계 CMS 점유율. 2021년 4월 기준.

이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내고 있다면 리뷰요정리남님의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는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당장 큰 수익을 내는 비법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이 책은 적합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실 단기간에 큰 돈을 벌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하는 사람은 사기꾼일 확률이 높습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판매 페이지 (with 사용자 리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719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