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기로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미밴드

2021. 4. 1. 09:25 | 댓글 2

새로 이사 온 집 주변에 작은 어린이 공원이 하나 있습니다. 이 공원에는 다른 공원처럼 운동기구를 비롯하여 어린이용 놀이 기구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공원 둘레를 뛸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러닝하기에 좋습니다. 일주일에 2~3회 이상은 땀이 흐를 정도로 공원 둘레를 뛰고 있고 있습니다. 문득 만보기를 하나 구입하여 얼마나 뛰었는지 확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보기를 구입하는 대신 집에 굴러다니는 샤오미 미밴드를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운동할 때에만 활용하고 있습니다.

만보기 기능을 제공하는 샤오미 미밴드

건강을 위해서는 하루 1만보를 걸어야 한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어떤 기사에서는 가장 건강에 좋은 사람은 하루 7500보를 걷는다고 하네요.

저는 아마 그 절반에도 미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제부터라도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침 작년 말에 새로 이사 온 집 근처에 러닝하기에 좋은 어린이 공원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일을 하기 때문에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태입니다. 시간 여유가 생기면 걷기를 하려고 노력했지만 걷는 것보다 숨이 차도록 뛰는 것이 더 필요한 것 같아서 얼마 전부터는 공원 주변을 달리는 것으로 운동 패턴을 바꾸었습니다. 

얼마나 뛰는지 체크해보려고 만보기를 구입하려다가 딸아이가 아이폰과 애플 워치로 바뀌면서 찬반 신세가 된 샤오미 미 밴드를 만보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만보를 채우려면 한 시간은 달려야 하는가 봅니다. 열심히 달렸지만 3000보에 미치지 않네요.

샤오미 미밴드는 팔을 흔들어야 카운트되는 것 같습니다. 만보기와 비교하여 조금 더 카운트된다고 하는 분도 계시네요. 샤오미 미밴드는 팔을 흔들지 않고 걸어도 카운트되네요.

만보기로 활용하고 있는 모델은 샤오미 미밴드 4입니다. 지금은 샤오미 미밴드 5와 미밴드 6까지 나와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상품 보기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꺼내어 시계를 확인하는 것이 번거로울 때에도 샤오미 미밴드 같은 제품을 이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손목에 시계를 차는 것을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운동할 때에만 착용할 생각입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99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마사지건

저는 체형 불균형 때문에 몇 년 전부터 정기적으로 추나요법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곳에서는 목근육을 풀어주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92

 

작두콩차 1년 3개월 섭취 - 비염에 효과가 있을까?

2019년 겨울에 비염 진단을 받고 비염에 좋다는 작두콩차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거의 1L 이상 마신 것 같습니다. 작두콩차가 과연 비염에 효과가 있을까요? 아마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avada.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空空(공공)

    하루에 만보 걷기란 정말 힘들죠
    전 매일 30분 걷긴 하지만 걸음수는 얼마 안 됩니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