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마사지건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29. 16:34 • 댓글:

저는 체형 불균형 때문에 몇 년 전부터 정기적으로 추나요법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곳에서는 목근육을 풀어주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추나요법을 받으러 가는 것이 부담이 되었습니다. 작년 10월에 마지막으로 가고 지금은 집에서 운동을 하면서 역병이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난달부터 목근육이 자주 뭉치는 현상이 발생하여 전동 마사지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뭉친 근육을 풀기 위해 하는 운동

거북목, 등이 시리고 아플때, 어깨가 뻐근하고 아플 때 등은 우리 몸의 올바른 정렬 상태를 가지고 있지 못할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라고 합니다. 다음 동영상에서 소개하는 운동을 수시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봉을 구입하여 이 운동을 하고 있지만, 수건을 가지고도 어디에서나 할 수 있습니다. 이 운동을 하고 나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마사지건

근육이 뭉치면 해당 부위를 문질러서 풀어줄 수 있습니다. 손으로 만져서 푸는 것보다 지압봉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마사지봉

이런 지압봉은 고속도로 휴게소 같은 곳에서 구입할 수 있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지압봉'으로 검색해보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압봉 상품 보기 (쿠팡)

목 근육이나 어깨 근육뿐만 아니라 손바닥, 발바닥 등을 지압봉으로 마시지 해 줄 수 있습니다.

전동 마사지건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뭉친 근육을 풀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용해보니 생각보다 효과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목 근육이 뭉쳐서 목이 아플 때 한 번씩 이용하면 시원함을 느끼게 됩니다.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마사지건

제가 이용하는 마사지건은 insidy 미니 마사지건(IMG-Mini)이라는 제품입니다.

마시지건 상품 보기 (쿠팡)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시면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제가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마사지건 제품을 검색해보니 저렴하게는 3만원대부터 10만원이 넘어가는 제품이 있네요. Insidy 미니 마사지건은 5만원대로 중저가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마시지건으로 어느 정도 뭉친 근육을 푼 후에 지압봉을 사용하여 조금 더 섬세하게 뭉친 부분에 자극을 가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목근육이 자주 뭉친다면 자세가 안 좋아서 그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오랫동안 안 좋은 자세를 취하다 보니 목이 많이 뭉친 상태입니다. 추나요법을 통해 정기적으로 조금씩 풀어주고 있었지만 코로나 사태 때문에 추나요법을 받지 못하다 보니 간혹 목이 뭉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동을 병행하면서 지압봉과 마사지건을 사용하여 풀어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92

 

작두콩차 1년 3개월 섭취 - 비염에 효과가 있을까?

2019년 겨울에 비염 진단을 받고 비염에 좋다는 작두콩차를 먹기 시작했습니다. 매일 거의 1L 이상 마신 것 같습니다. 작두콩차가 과연 비염에 효과가 있을까요? 아마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