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Clearfy 플러그인 자동 갱신 취소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23. 16:03 • 댓글: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때문에 고민인 경우 캐시 플러그인과 함께 Clearfy나 Autoptimize와 같은 최적화 플러그인을 구성하여 사용하면 속도가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저는 Clearfy 플러그인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learfy는 무료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자바스크립트 비동기 기능 등 추가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합니다. 유료 버전의 가격이 그리 비싼 편이 아니라서 저는 Clearfy 비즈니스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learfy 유료 전을 사용하는 경우 자동 갱신이 안 되도록 자동 갱신 옵션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Clearfy 플러그인 자동 갱신 취소하기

워드프레스 Clearfy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속도가 느린 경우 캐시 플러그인과 함께 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속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learfy는 현재 10만 개가 넘는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는 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입니다.

 

워드프레스 SEO 및 속도 최적화 플러그인 Clearfy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속도가 느린 경우 캐시 플러그인과 함께 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다양한 성능 최적화 플러그인이 있으며, 캐시

www.thewordcracker.com

이 분야의 플러그인 중 가장 인기를 끄는 Autoptimize가 1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지만, 저는 큰 효과를 얻지 못해 지금은 대부분의 사이트에 Clearfy를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Clearfy 유료 버전에는 Small Business, Business plus, Business revolution, Unlimited 등 3가지 플랜이 있으며 각각 연간 라이선스와 평생 라이선스가 있습니다.

3개 사이트까지 이용할 수 있는 Small Busines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 구입 때에는 39달러이지만 갱신할 때에는 19달러로 저렴한 편입니다. 라이프타임 라이선스(평생 라이선스)는 99달러입니다.

Clearfy 자동 갱신 취소하기

Clearfy 연간 라이선스를 이용하는 경우 매년 자동 갱신될 수 있습니다. 자동 갱신을 원하지 않으면 미리 확인하여 자동 갱신 옵션을 비활성화해주면 의도하지 않은 결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동 갱신을 취소하려면 대시보드에 로그인한 다음 Renewals & Billing을 클릭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제품과 플랜 등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STATUS에 Auto Renews On(자동 갱신 ON)이 표시되어 있다면 자동 갱신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입니다. 화살표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Canel Auto-Renew를 클릭합니다.

취소한 후에 추후에 수동으로 구독(Subscription)을 갱신하면 가격이 인상될 경우 인상된 가격이 청구된다는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Canel renewals (갱신 취소)를 클릭합니다.

취소하는 이유를 묻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해당 항목을 체크해도 되고 안 해도 상관없습니다.

Send & Cancel renewals를 클릭합니다.

이제 자동 갱신 기능이 취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83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데모 설치하기 (Enfold)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테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도 Enfold 테마를 몇 개월 정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