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슬라이더 레볼루션 (Slider Revolution) 업데이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21. 00:19 • 댓글:

지난 3월 9일에 워드프레스 5.7 업데이트가 릴리즈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5.7 이후 슬라이더 레볼루션 (Slider Revolution)으로 만든 슬라이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5.7 버전 릴리즈 이후 여러 차례에 걸쳐 레볼루션 슬라이더 플러그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슬라이더 레볼루션 (Slider Revolution) 업데이트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한 후에 슬라이더 레볼루션으로 만든 슬라이드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 슬라이더 레볼루션을 비롯한 플러그인들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테마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 레볼루션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5.7 업데이트 이후 현재까지 4차례나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어제 릴리즈된 버전 6.4.6에서는 모바일 기기에서 유튜브 동영상이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는 버그를 비롯한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고, 일부 PHP 소스를 줄이고 정리하는 등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레볼루션 슬라이더는 가능한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데이트하기 전에 백업을 받아 놓으면, 업데이트 후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이전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유료 테마에 포함된 슬라이더 레볼루션 플러그인의 업데이트

아바다 테마와 같은 유료 테마에 포함된 슬라이더 레볼루션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테마 판매자를 통해 업데이트된 플러그인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은 테마 개발자가 테마와의 호환성을 테스트한 후에 다음 테마 업데이트 시 업데이트된 플러그인을 함께 제공할 것입니다.

슬라이더 레볼루션의 최신 버전이 필요한 경우 테마 개발자에게 요청해보면 '테마와의 호환성을 테스트한 후에 제공할 것'이라는 답변을 받게 될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업데이트된 플러그인 파일을 제공하는 테마 개발자도 있습니다.

Slider Revolution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직접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유료 테마에 포함된 Slider Revolution의 경우 테마 판매자가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고 라이선스가 최종 사용자에게는 부여되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테마 판매자를 통해 업데이트된 플러그인 버전을 제공받아야 합니다.

유료 테마에 포함된 유료 플러그인에 대하여 등록하여 자동 업데이트 등 프리미엄 혜택을 받으라는 메시지가 플러그인 페이지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은 아바다 테마에 포함된 슬라이더 레볼루션의 예를 보여줍니다. 현재 최신 Revolution Slider 버전은 6.4.6이지만 아바다에서는 6.4.3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테마 개발자가 슬라이더 레볼루션을 테스트하여 업데이트된 버전을 제공할 것입니다.

Avada 테마의 경우 Avada > Plugins/ Add-ons 페이지에서 프리미엄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Slider Revolution 플러그인의 라이선스가 있는 경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현재 버전의 아바다 테마와의 호환성이 테스트되지 않았으므로 테마와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료 테마에 포함된 슬라이더 레볼루션을 사용한다면 테마 개발자가 업데이트를 제공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도 업데이트된 버전을 제공하지 않거나 테마와 충돌을 일으킨다면 테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문의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83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데모 설치하기 (Enfold)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엔폴드 테마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도 Enfold 테마를 몇 개월 정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블로그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76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를 함께 사용해도 될까?

아바다 테마나 엔폴드 테마 등의 인기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55

 

빠른 워드프레스 블로그용 테마 - GeneratePress

워드프레스에는 정말로 많은 무료 및 유료 테마가 있기 때문에 사용 목적에 따라, 개인 취향에 따라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