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글 작성/편집 화면에서 상단 툴바 및 왼쪽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3. 12. 00:02 • 댓글:

최근 워드프레스 5.7 업데이트가 릴리즈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에 글 작성 화면과 페이지 작성 화면에서 상단 툴바와 왼쪽의 메뉴가 사라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때까지 상단 툴바가 표시되어 글 편집/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업데이트 후 글 보기 등을 쉽게 할 수 있었지만 상단 툴바가 없으니 불편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글/페이지 편집 화면에서 상단 툴바와 왼쪽의 사이드바가 표시되지 않은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글 작성 화면에서 상단 툴바와 왼쪽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워드프레스에서 기본 에디터인 구텐베르크(Gutenberg)를 사용하는 경우 글/페이지 편집 화면이 위의 그림과 같이 왼쪽에 사이드바와 상단의 툴바가 없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글 작성에만 집중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이런 화면에 익숙하지 않는 경우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 모드 비활성화하기

상단 도구 모음과 왼쪽의 메뉴(알림판 메뉴)를 표시하고 싶은 경우 오른쪽 상단의 세 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설정 화면이 표시되면 '전체화면 모드 (Fullscreen mode)'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러면 다음 그림과 같이 알림판 메뉴가 왼쪽에 표시되고 툴바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글/페이지 작성 화면에서 상단의 툴바와 좌측의 사이드바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에 툴바와 대시보드 패널(왼쪽 메뉴)이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이렇나 옵션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가 5.7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구텐베르크 에디터의 기능이 개선되었고 이미지 레이지 로드에 이어 iframe 레이지 로딩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이외에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80

 

워드프레스 구텐베르크 갤러리 기능 (기본 에디터)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갤러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나 아바다, 엔폴드 등에 탑재된 페이지 빌더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다 정교한 갤러리를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76

 

아바다 테마와 엘리멘터를 함께 사용해도 될까?

아바다 테마나 엔폴드 테마 등의 인기 테마에는 자체 페이지 빌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사이트 속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