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스미싱 문자가 갈수록 교묘해지네요. 쿠팡맨 사칭 스팸 문자인데요. 무심결에 아무 생각 없이 링크를 누르면 재앙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쿠팡맨 사칭 스미싱 문자 - 스마트폰 쓰시는 분들 조심하세요
내용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어 아마 많은 사용자들이 무심코 링크를 누를 것 같습니다.
고객님... 쿠팡맨 OOO이라고 합니다.
제가 오늘 새벽배송중 다쳐서 입원하는 바람에 택배가 늦어질 것 같아서요. 다행히 우체국택배 일하는 동료가 배송해주기로 했습니다만 주소입력이 다시 필요해서 문자드립니다. 아래 링크 들어가셔서 간단히 입력만 해주시면 돼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다행히 택배는 무사합니다ㅠㅠ)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니 조금 이상한 점이 있네요. 쿠팡맨이 사고가 나서 배송을 못하면 다른 쿠팡맨이 배송을 할 것 같은데... 왜 우체국택배하는 사람에게 배송을 맡길까요?
스미싱 문자를 보내는 사기범들을 근본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법원에서 사기법을 엄벌에 처하면 줄어들 것도 같지만 우리나라는 기계적인 판결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사기 수법이 활개치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문자에 링크가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상대방과 통화 후에 클릭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보낸 문자에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면 무조건 삭제하는 것으로...ㅎ
네이버 사칭 메일 조심
네이버를 사칭하면서 네이버 로그인 정보를 요구하는 메일도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자칫하면 네이버 계정을 탈취당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2단계 인증을 설정해놓는 것이 안전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