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Hostgator: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2. 1. 15:36 • 댓글: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Hostgator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시도할 때 "Not Acceptable! An appropriate representation of the requested resource could not be found on this server. This error was generated by Mod_Security." 오류가 발생하면서 로그인 페이지에 접근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의 사항을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 웹호스팅 Hostgator: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지 못하는 문제

최근 Hostgator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작업을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하는 것부터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하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오류 문구가 표시된다면, 이 문제는 호스팅 사용자가 해결할 수가 없고 웹호스팅 업체에 연락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이 문제는 Mod_Security 방화벽에 의해 특정 IP 주소가 차단되었을 때 흔히 나타납니다.

위와 같은 에러 문구가 표시되면 로그인 페이지에 접속이 안 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접속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KT 인터넷망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IP 주소가 많은 해외 사이트에서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도 비슷한 문제로 과거에 차단을 해제하여 차단을 푼 적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내 IP 주소"를 검색하면 내 공인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을 통해 오류 문구 ("An appropriate representation of the requested resource could not be found on this server. This error was generated by Mod_Security.")를 알려주고 내 IP 주소의 차단을 해제해달라고 요청하면 웹호스팅측에서 조치해줄 것입니다.

해외 호스팅에서는 보통 라이브 채팅을 통해 지원을 제공합니다. HostGator는 작업을 위해 몇 차례 접속해보았지만 실제로 호스팅에 가입하여 사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HostGator는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업체인 Bluehost와 비슷한 레벨의 호스팅 업체라고 합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stGator 대시보드

HostGator의 클라이언트 대시보드가 몇 년 전과 비교하여 조금 바뀐 것 같습니다. HostGator도 다른 해외 웹호스팅 업체와 비슷하게 cPanel 환경을 제공합니다.

HostGator cPanel

참고

avada.tistory.com/2047

 

블루호스트: XML-RPC를 통한 원격 워드프레스 포스팅 오류 발생 시

워드프레스에서는 XML-RPC를 사용하여 원격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XML-RPC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원격 포스팅을 하는 경우 특정 IP 주소에서만 XML-RP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