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웹호스팅 WPX의 워드프레스 호스팅 (WordPress Hosting)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7. 00:09 • 댓글:

최근 워드프레스 관련 작업 때문에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WPX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WPX 호스팅 서비스에 대하여 궁금하여 검색해보니 사용자들의 평가가 매우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패스트코멧 등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참고*가성비 좋은 공유호스팅을 원하시는 경우는 패스트코멧과 같은 해외호스팅이 저렴한 편입니다. 속도가 중요한 경우에는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웨이즈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국내 호스팅을 원하는 경우에는 카페24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외 웹호스팅 WPX의 워드프레스 호스팅 (WordPress Hosting)

WPX의 워드프레스 호스팅은 Monthly 요금제와 Yearly 요금제가 있습니다. 아래는 연간 요금제를 보여주며 Business, Professional, Elite 등 세 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플랜의 경우 매월 비용을 납부할 경우 월 24.99달러이지만 연간 요금제를 선택하면 월 20.83달러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간 요금제를 선택하면 연간 단위로 요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비즈니스 플랜의 경우 5개 사이트까지 운영할 수 있고, 10GB 스토리지에 100GB 대역폭(트래픽)이 제공됩니다. 프로페셔널 플랜의 경우 15개 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고, 20GB 스토리지에 200GB 대역폭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최상위 플랜인 엘리트는 35개 사이트에 40GB 스토리지가 제공되고 대역폭 제한이 없습니다. 

WPX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My Services > WordPress Hosting을 클릭하여 로그인하면 사용 중인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이 표시됩니다. Manage service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클라이언트 영역에 접속하면 이용 중인 서비스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DB에 접속하고 DB 관련 작업을 하려는 경우 왼쪽의 메뉴에서 Databases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여기에서 phpMyAdmin에 접속할 수 있고, DB와 DB 사용자를 생성, 삭제가 가능합니다.

FTP Users 페이지에서는 FTP 접속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TP 계정을 생성, 삭제가 가능합니다. 임시 FTP 계정을 만들고 싶은 경우 이 페이지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Backups 페이지에서 백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WPX에 속도에 대해 문의해보니 사이트가 얼마나 잘 최적화되었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WPX의 커스텀 빌드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속도가 매우 빠를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That really depends on your website and how well it is optimized and cached, however, using our custom build cloud your speed should be spectacular all around the world.

실제로 작업을 했던 사이트의 속도를 Pingdom Speed Test 툴로 측정해보니 (도쿄 기준으로) 속도가 빠르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다른 분은 비용이 비싸도 속도가 빠르다고 해서 WPX에 가입했지만 사이트 속도가 느리다면서 문의해왔습니다. 무거운 테마를 사용하고, 많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이트를 구축하면 최적화가 제대로 안 되어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속도가 우려되는 경우 다음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마치며

이상으로 해외 웹호팅 중 하나인 WPX의 워드프레스 호스팅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가 속도가 느리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사이트를 최적화하고 GeneratePress 테마와 같은 빠른 테마를 사용하고 캐시 플러그인 등을 설치하여 세팅하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WPX와 같은 호스팅 서비스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PX의 클라이언트 영역은 복잡하지 않고 꼭 필요한 기능만으로 채워져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사용법도 그리 복잡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WPX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PX 사이트 방문하기

※참고로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 서비스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04

 

해외 웹호스팅 FastComet: PHP 버전 및 PHP ini 설정값 선택하기

2020년 11월에 PHP 8.0 버전이 릴리즈되었습니다. PHP 8.0 버전에는 JIT 컴파일러가 포함되어 큰 속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인 5.6에서는 PHP 8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지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