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XML-RPC를 통한 원격 워드프레스 포스팅 오류 발생 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1. 12. 00:41 • 댓글:

워드프레스에서는 XML-RPC를 사용하여 원격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XML-RPC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원격 포스팅을 하는 경우 특정 IP 주소에서만 XML-RPC를 사용한 원격 포스팅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XML-RPC를 사용하여 원격 포스팅을 할 때, 짧은 시간에 지나치게 많은 글을 포스팅할 경우 "Not Acceptable! An appropriate representation of the requested resource could not be found on this server. This error was generated by Mod_Security." 오류가 발생하면서 포스팅에 실패하고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는 것도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할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로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 비교"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에 가입하면 월 1달러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루호스트: XML-RPC를 통한 원격 워드프레스 포스팅 시 오류 발생 시

이 문제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이용할 경우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제 메인 블로그는 Bluehost VPS에서 호스팅되고 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쿠팡 파트너스 상품 정보를 수집하여 쿠팡 상품을 자동 포스팅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어제 다소 짧은 시간에 평소보다 많은 글을 원격 발행하자 어느 순간에 원격 포스팅에 실패했습니다. 그리고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려고 시도하자 위의 그림에서도 같은 오류 페이지가 표시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Live Chat)으로 고객센터에 실시간으로 연락하여 자초지종을 설명하면 조치를 취해줍니다. 가령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문의하면 IP 주소를 물어보고 해당 사안을 상위 부서로 넘겨줄 것입니다.

I tried to publish posts remotely to my WordPress site (yourdomain.com) using XML-RPC. However, it failed and "Not Acceptable! An appropriate representation of the requested resource could not be found on this server. This error was generated by Mod_Security." error occurred. I think this issue is related to Mod_Security. Could you please check this issue?

콩글리쉬이지만 위와 같이 문의하면 의미가 통하므로 상담원이 조치를 취해줄 것입니다. 이 문제는 서버 레벨에서의 작업이 필요하므로 일선 상담원들은 처리할 수 없고 시스템 관리자에게 넘겨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시간을 물어보면 24~48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어제 6시간 정도 지난 후에 체크해보니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 정도 지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하루 정도 지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시 연락하여 확인해달라고 요청해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서는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이트그라운드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 등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는 사용할 수 없도록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서비스 가입 불가능 - 한국 등 일부 국가 서비스 중단 (SiteGround)

이제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등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이트그라운드 가입 시

avada.tistory.com

짧은 시간에 많은 글을 발행하지 않으면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지만,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위에서 설명한 대로 하면 제한을 풀어줄 것입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09

 

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수익 (5개월째)

1개월 전에 쿠팡 상품글 자동 포스팅 수익과 관련된 글을 하나 올린 적이 있습니다. 약 1개월이 지났는데요. 그 사이에 수익이 조금씩 나기 시작하네요. 쿠팡 상품 글 자동 포스팅으로 수익 올리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1767

 

워드프레스 쇼핑몰: 외부 상품 등록하는 방법 [쿠팡 파트너스,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워드프레스에서는 우커머스 (WooCommerce)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쇼핑몰에서는 실제 상품뿐만 아니라 디지털 다운로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외부 상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