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수익 (5개월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1. 6. 12:42 • 댓글:

1개월 전에 쿠팡 상품글 자동 포스팅 수익과 관련된 글을 하나 올린 적이 있습니다. 약 1개월이 지났는데요. 그 사이에 수익이 조금씩 나기 시작하네요.

 

쿠팡 상품 글 자동 포스팅으로 수익 올리기

해외에서는 아마존 상품을 소개하여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등 다양한 제휴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마존이 국내에 진출하지 않아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큰 효과는 없을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168

 

2021년 2월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워드프레스에 쿠팡 상품글을 자동 포스팅하는 방법으로 몇 달 전부터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첫 몇 달 동안은 수익이 사실상 없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수익이 조금씩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avada.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자동 포스팅 수익 (5개월째)

지난해 8월에 쿠팡 파트너스 상품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여 자동으로 워드프레스에 포스팅하는 방법을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쿠팡 파트너스 상품글 자동 포스팅 수익화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해외에서는 아마존 상품을 소개하여 수수료를 받을 수 있지만, 아마존이 국내에 진출하지 않아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는 큰 효과는 없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쿠팡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www.thewordcracker.com

이 방법의 장점으로는 초기 세팅만 해주고 이후에는 키워드만 수집하면 쉽게 자동 포스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상품글을 작성하느라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정성글이 아니므로 수익률이 낮을 수밖에 없고 초기에는 거의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약 2~3개월 정도 지나야 조금씩 수익이 나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와 다음에는 상품글이 노출되지 않고 구글에만 의존해야 합니다.

간혹 네이버 카페나 지식인 등에서 게릴라식으로 쿠팡 상품글을 올리는 분들을 목격합니다. 특히 새벽에 네이버 카페에 대량의 상품글을 올려서 물의(?)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리스크가 있지만 이런 방법을 이용하면 단기간에 유의미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담력이 약해서 남의 카페에 게릴라식으로 상품글을 올리지는 않았습니다.ㅎ 지식인에서도 이제는 신고가 많이 들어가고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안 좋은 환경 속에서도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아서 스마트하게 상품글을 올린다면 저처럼 무식한 방법보다는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그렇게 하여 단기간에 제법 많은 수익을 올렸다는 분들을 접하게 됩니다.)

5개월째가 되면서 하루 방문자 수가 500~600명까지 증가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구글 검색 결과 클릭수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수익도 이제는 하루 평균 1만원 내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제가 이용한 방법으로는 5~6개월 이상 꾸준히 해야 어느 정도 유의미한 수익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 1~2개월 해보고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수익이 나지 않더라도 우직하게 밀고 나간다면 결실을 거두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편으로는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쇼핑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었고 쿠팡이 로켓배송 등으로 소비자를 늘려나감에 따라 지금이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적기이지 않나 나름대로 생각해봅니다.

코로나가 진정된 후에는 사회 분위기가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쿠팡이 지난해 방역비용으로 5천 억을 추가 부담하면서 작년 적자 규모가 1조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쿠팡이 적자를 줄이지 못한다면 쿠팡 파트너스가 지속적인 수익원이 되지 못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참고로 쿠팡 파트너스 가입 시 추천인 ID를 입력하면 가입 후 30일간의 수익에 대하여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1% 추가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추천인 코드: AF0927594

마치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쿠팡 자동 포스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동 포스팅하는 방법은 수익률이 낮은 방법으로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스트레스를 덜 받으면서 장기적으로 소소한 수익을 내고 싶은 경우 이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68

 

2021년 2월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워드프레스에 쿠팡 상품글을 자동 포스팅하는 방법으로 몇 달 전부터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첫 몇 달 동안은 수익이 사실상 없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수익이 조금씩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 워드프레스 일기 (tistory.com)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