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쿠팡 파트너스에 지원하면 승인이 되었지만 얼마 전부터 승인이 까다로워졌다고 합니다. 어제는 최종 승인 기준을 변경한다는 이메일을 발송했고 오늘은 그 기준을 구체적으로 공지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최종 승인 기준 변경 - 판매 금액 15만 원 이상 발생해야 승인 가능
쿠팡 파트너스가 2021년 1월 21일 자로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이 개정되어 변경 내용에 관한 사전 안내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개정 세부 내용은 "서비스 신청 이후 회사가 사전에 안내한 일정 금액의 수익 발생 시 해당 회원의 채널을 검토하여 최종승인 여부를 결정"한다는 것이 골자입니다.
어제 보내온 메일에서는 '사전에 안내한 일정 금액의 수익 발생'이라고 명시했지만, 오늘은 여기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을 공지했습니다.
최종 승인 기준이 '첫 수익 발생 시'에서 '판매금액 150,000원 발생 시'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행일은 2021년 1월 21일부터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많은 수익을 내는 분들도 드물게 있지만 대부분 용돈 수준의 수익을 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블로그에 삽입하여 저품질이 되었다는 사례가 많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낮으면 파트너스 링크를 삽입할 경우 금방 저품질로 빠진다고 합니다. 정성들여서 리뷰 글을 작성하면 괜찮다고 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갈수록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하기가 좋지 않은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와중에도 저품질을 극복하고 고수익을 내는 분들이 계십니다. 또, 게릴라 식으로 새벽에 네이버 카페 등에 상품 링크를 뿌려서 수익을 내는 분들도 있고요. (이런 방법은 리스크가 따르고 오랫동안 유지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자동 포스팅 방법을 약 5개월 전부터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효율적인 방법 같습니다.
참고로 쿠팡 파트너스 가입 시 추천인 ID를 입력하면 가입 후 30일간의 수익에 대하여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1% 추가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추천인 코드: AF0927594
참고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