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SuperMag - 매거진 사이트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16. 11:46 • 댓글:

워드프레스에는 정말 다양한 테마가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뉴스, 매거진, 블로그 사이트를 만드는 경우 Newspaper 테마를 사용하면 데모를 사용하여 고퀄리티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심플한 블로그나 사이트를 원하는 경우에는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사용 중인 GeneratePress가 속도가 괜찮고 후크(Hook)를 사용하여 커스텀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SuperMag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매거진 테마로서 무료 버전에서는 2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더 많은 데모와 기능이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이 테마를 설치하여 잠시 살펴보았습니다. 이 테마는 Gutentor라는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고 있고 사용자 정의하기 (Customizer) 내에서 메인 페이지를 제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일반적인 방식으로 페이지를 만들 수 없지만, 정해진 레이아웃을 그대로 사용하려는 경우 설치하여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무료 테마 SuperMag

SuperMag은 WordPress.org 저장소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입니다. 현재 6,000개 이상의 사이트에 설치되어 있고, 사용자 평가가 괜찮은 편입니다.

테마 디자인 > 테마에서 Supermag을 검색하여 이 테마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테마를 설치하면 데모 설치 플러그인을 비롯하여 몇 가지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데모를 설치할 수 있는 화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2개의 데모(Demo 1, Demo 2)가 제공됩니다. 유료 버전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유료 버전을 고려하는 경우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가 하나의 옵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뉴스페이퍼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사용 시 의문 사항이 있는 경우 다른 사용자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테스트로 데모 1을 설치해보았습니다.

테마 세팅과 콘텐츠가 모두 설치되네요. 설치에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저는 조금 오래 걸려서 중도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되었지만 조금 기다리니 Success 팝업이 표시되면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이트를 살펴보니 아래와 같이 데모와 비슷하게 표시되었습니다.

상단에 헤더와 광고가 표시되고, 메뉴 아래에 최신 글들이 뉴스페이퍼의 Big Block과 비슷하게 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개별 카테고리 글들이 표시되는 형식입니다.

매거진 테마들이 대체로 뉴스페이퍼와 비슷한 레이아웃의 데모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뉴스페이퍼의 기본 데모(Default Newspaper Demo)입니다.

뉴스페이퍼 테마 기본 데모 레이아웃.

SuperMag은 Gutentor라는 구텐베르크 에디터용 페이지 빌더 플러그인을 기본 페이지 빌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마 데모 설치 시에 자동으로 이 플러그인이 설치됩니다.)

요즘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테마들이 많지만, 기본 편집기인 구텐베르크를 유지하고 싶은 경우 Gutentor와 같은 구텐베르크 블록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같습니다.

SuperMag의 메인 페이지를 편집하려면 테마 디자인 > 사용자 정의하기 아래에서 가능합니다.

이런 방식에 익숙하지 않으면 사용하는 데 조금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겠지만, 제공되는 데모를 조금 수정하여 사용하려는 경우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이트를 완성한 후에는 데모 콘텐츠(데모 포스트)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SuperMag 테마에 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데모가 2가지로 제한적이지만 무료로 사용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뉴스페이퍼나 SuperMag 같은 테마는 블로그나 뉴스, 매거진 사이트 구축 시에 적합합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인기 테마는 모든 사이트 구축에 용이한 다목적 테마입니다. 아바다, 엔폴드 등 다목적 테마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참고

avada.tistory.com/1370

 

워드프레스 아바다 /뉴스페이퍼 테마 데모 제거 및 재설치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에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데모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인기 매거진 테마인 Newspaper(뉴스페이퍼)에서는 현재 68개의 데모가 제공됩니다. 데모는 보통 하나만 선택하여 설

avada.tistory.com

avada.tistory.com/2054

 

뉴스페이퍼 테마: 카테고리 페이지의 그리드에 동일 카테고리 글 표시하기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에서는 블로그, 매그진, 뉴스 사이트 구축에 사용할 수 있는 데모를 제공합니다. 최근에 제공하는 대부분의 데모는 Cloud Template을 사용하여 만들어집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