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에서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2. 8. 17:34 • 댓글:

SSL 인증서를 설치한 후에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서버에서 인증서 구성이 잘못되었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 내의 보안 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및 방화벽 프로그램)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블루호스트에 지원을 요청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며칠 전에 새로운 도메인을 하나 등록하고 네임서버를 변경한 후에 블루호스트에 도메인을 연결하였습니다. 도메인을 연결한 직후에 블루호스트에 라이브 채팅으로 SSL 인증서 설치를 요청했습니다.

상담원이 SSL 인증서를 설치해주면서 '네임서버를 방금 변경했느냐?'라고 물어왔습니다. 그렇다고 하니 인증서를 설치했으니 조금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하지만 반나절이 지난 후에 살펴보니 위의 그림과 같이 'NET::ERR_CERT_COMMON_NAME_INVALID'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마 DNS 정보 변경 직후에 SSL 인증서 설치를 요청하여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네임서버 정보가 완전히 전파되는데 최대 2일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웹호스팅 업체를 이전할 때에는 기존 웹호스팅 서비스를 2일 정도는 유지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블루호스트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언제라도 라이브 채팅으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라이브 채팅 문의)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같은 해외 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하면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그라운드

avada.tistory.com

다시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니 다른 상담원이 문제를 해결해주었습니다.

만약 한 번의 연락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1~2시간 후에 다시 연락하면 다른 상담원이 문제를 해결해줄 수도 있습니다. 문의할 때에는 쉬운 영어로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에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cafe.naver.com/wphomepage/5986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참고

avada.tistory.com/2053

 

블루호스트 속도가 느린 경우 (워드프레스 속도 느림)

저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과 블루호스트 VP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VPS 호스팅에는 하나의 도메인만 연결(사이트는 여러 개)하여 사용하고 있고, 공유호스팅에는 여러 개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