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속도가 느린 경우 (워드프레스 속도 느림)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1. 17. 00:16 • 댓글:

저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과 블루호스트 VPS를 9년 이상 이용하다 클라우드웨이즈로 서버를 옮겼습니다. 블루호스트는 우리나라에서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속도가 느린 경우 이 글을 참고하여 사이트 최적화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2021년 5월 추가: 참고로 또 다른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인 GreenGeeks는 PHP 8.0을 지원하고 LiteSpeed Web Server에서 운영되고 있어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해외 호스팅 GreenGeeks: PHP 8 적용 시 워드프레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GreenGeeks는 지난 5월 1일에 모든 서버를 LiteSpeed Web Server 6로 업그레이드하고 PHP 8.0도 지원되어 비교적 빠른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린긱스에서 PHP 버전 8

avada.tistory.com

블루호스트에서는 VPS 이상 상품에서 PHP 8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참고).

※ 2023년 12월 업데이트: 카페24, 클라우드웨이즈를 비롯한 대부분의 웹호스팅에서 PHP 8.2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속도가 느린 경우 대처 방법

블루호스트 느림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먼저 방문자 수가 많고 트래픽이 많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공유호스팅으로는 부적합하고 클라우드웨이즈 등의 VPS 호스팅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이트이고 성능이 중요하다면 공유호스팅보다는 VPS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다음 글을 참고하여 사이트 최적화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RE: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 개선

안녕하세요?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세밀하게 세팅하면 점수가 크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저는 위의 플러그인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Clearfy 플러그인과 캐시...

cafe.naver.com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고 최적화 플러그인과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튜닝하면 속도가 눈에 띄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에는 GeneratePress 테마나 Divi 테마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GeneratePress 테마는 가볍고 빠른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블로그 리뉴얼: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를 약 10개월 정도 사용하다 지난 주에 가볍고 빠른 테마로 평가되는 GeneratePress 테마로 변경하여 블로그 리뉴얼을 해보았습니다. GeneratePr

www.thewordcracker.com

GeneratePress 테마는 커스텀하기에 좋은 테마이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와 함께 사용하면 수월하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페이지 빌더를 가급적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페이지 빌더는 코딩 지식이 없어도 홈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속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엘리멘터는 비주얼 컴포저(현재 명칭 WPBakery Page Builder)보다는 속도에 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므로 무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려는 경우 엘리멘터를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블루호스트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는 플러그인은 모두 삭제하고 꼭 필요한 플러그인만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설치하면 좋은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10가지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워드프레스의 장점 중 하나는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플러그인 중에서 설치하여 사용하면 좋은 유용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10가지를 선정하여

www.thewordcracker.com

사이트 속도가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예: 쇼핑몰) 전문가를 고용하여 사이트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플러그인과 캐시 플러그인을 잘 설정하여 어느 정도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지만, 개발자의 개입이 있으면 확실한 속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록 비용이 제법 들지만, 워드프레스 속도 개선 전문가를 찾는 경우 여기에서 문의주시면 제가 아는 개발자를 소개해드릴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만 문의주세요.

요약: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1. 가벼운 테마를 선택한다.
  2. 무거운 플러그인을 피한다.
  3. 너무 많은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말고 꼭 필요한 플러그인만 사용한다.
  4. 최적화 플러그인과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세부적으로 세팅한다.
  5. 페이지 빌더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사용해야 한다면 WPBakery Page Builder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바다(Avada) 등에도 자체 페이지 빌더가 사용됩니다. 이런 테마를 이용해도 최적화를 잘하면 속도가 빠르게 나오지만, 최적화를 잘못하면 속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업로드하는 이미지 크기를 줄인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기 전에 웹용으로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이미지 압축 사이트를 이용하여 이미지 크기를 줄이면 도움이 됩니다.)
  7. 중요한 사이트인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습니다. 개인 블로그는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여 심플하게 만들면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자체가 느리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든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속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최근 미국 대통령 당선인인 바이든은 인수위원회 홈페이지를 워드프레스로 구축했는데, 사이트 로딩 속도가 미국에서는 0.333초, 도쿄 위치에서는 0.8초 미만으로 매우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든 인수위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로 제작 - 워드프레스 정보꾸러미

조 바이든 당선인이 워드프레스로 구축된 인수위원회 홈페이지를 런칭했습니다. 인수위 홈페이지는 Automattic에 의해 호스팅되고 있으며 Jetpack, Cloudflare CDN 및 다수의 성능 최적화 덕분에 매우 속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3046

 

해외웹호스팅: 클라우드웨이즈 vs. 블루호스트 vs. 카페24 비교 (Cloudways vs. Bluehost vs. Cafe24)

저는 오랫동안 블루호스트(Bluehost)를 이용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클라우드웨이즈(Cloudways)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부 중요하지 않는 블로그는 Bluehost에서 호스팅되고

avada.tistory.com

 

 

 

💚💚💚카페24 가입 시 참고 사항 (카페;24에서 호스팅 상품을 구입하려는 경우 참고하세요)

✅ 카페24에서 호스팅 상품을 구입해야 하는 경우 이 링크를 클릭하여 가입하시면 이 카페 운영에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국내호스팅은 해외호스팅에 비해 가성비가 떨어지는 ...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