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가 잘못 기입되어 송금된 외화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7. 12. 27. 08:00 • 댓글:

몇 년 전부터 외화계좌로 보내오는 달러화는 환전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고 있습니다. 얼마 되지 않는 돈이지만 쌓이면 치과 치료를 할 때 보태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지난주 초에 일본 오사카에서 달러화를 하나은행의 외화계좌로 송금했습니다. 하지만 어찌 된 일인지 입금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일본 측에서 하나은행이 자기네 은행으로 받는 사람 정보를 요구해서 내 핸드폰 번호를 보내주었다는 이메일을 보내왔습니다.

그래도 입금이 되지 않아서 직접 은행으로 전화를 해보니 송금을 할 때 받는 사람, 계좌번호 등이 제대로 입력되지 않고 다른 칸에 입력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받는 사람이 제가 계좌를 만든 은행지점으로 되어 있어서 해당 지점에 가서 신분증을 제시해야 통장으로 입금해준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어제 은행을 방문하니 담당자 말이 본래 이런 경우 송금을 되돌려보내게 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관대하여 받는 사람만 확인되면 입금해준다고 하네요. 송금을 되돌려보내면 수수료를 다 떼기 때문에 제법 피해를 본다고 합니다.

다행히 잘 처리되어 어제 바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보통 송금할 때 보내는 은행에서 부담하는 수수료와 중간은행 수수료를 떼고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건은 보니 받는 은행에서만 수수료를 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