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21s로 스마트폰 변경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9. 2. 00:00 • 댓글:

지난 7월 말에 2년의 선택 약정이 종료되면서 새로운 스마트폰을 찾다가 저렴하면서 사양도 괜찮아 보이는 삼성 갤럭시 A21s로 바꾸었습니다. A21s는 삼성에서 내놓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해외에서 먼저 선을 보였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도 해외에서 역수입(?)된 것으로 듀얼 유심 모델입니다.

갤럭시 A21s로 스마트폰 변경

LG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이번에는 삼성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바꾸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직접 폰을 알아보고 결정했지만 이번에는 귀찮아서 와이프에게 알아서 적당한 것을 하나 구입해달라고 하니 갤럭시 A21s를 주문해주었습니다.ㅎ

LG 폰에 익숙해있어서 그런지 삼성 폰을 조금 만져보니 불편하게 느껴졌지만, 하루 정도 지나니 괜찮아졌습니다.ㅎ

LG 폰(V30)의 볼륨 버튼이 왼쪽 측면에 있지만 삼성 갤럭시 A21s의 경우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오른쪽 측면에 있습니다. 둘 중 어느 것이 더 좋은 지 판단이 서지 않네요. 이때까지는 여기에 대해 아무런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폰을 바꾼 직후에 이 부분이 조금 어색하게 느껴졌습니다.

LG V20을 이전에 사용했는데, LG 폰 내의 데이터를 삼성 스마트 스위치 앱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옮겨보려고 하니 잘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와이파이 방식으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려고 시도해보니 실패했습니다. 아마 데이터 케이블을 연결하여 시도하며 성공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앱을 모두 새로 설치했습니다.

V20의 안드로이드 OS 버전이 9이고 커널 버전이 4.4.153인 반면 A21s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10이고 커널 버전은 4.19.87...입니다. 이 때문인지 일부 앱은 설치하려고 시도하니 호환이 안 될 수도 있다는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만, 무시하고 설치하니 이상 없이 작동하였습니다.

일부 앱은 Play Store에서 제거되어 APK Extractor라는 앱을 설치하여 이전 폰에 설치된 앱을 추출하여 새 폰에 설치했습니다.ㅎ

A21s 스펙:

  • 화면크기: 16.63cm
  • 전면카메라 화소: 1300만 화소
  • 후면카메라: 쿼드 카메라
  • 배터리 용량: 5000mAh
  • 출시년월: 2020.07
  • 모델: Galaxy A21s
  • 가격: 297,000원

디스플레이가 6.5인치로 제법 큰 편입니다. V30과 비교하면 가로 길이는 동일하고 세로 길이가 더 깁니다. 덕분에 1만 원짜리 지폐를 접지 않고도 다이어리 케이스에 넣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V20을 사용할 때에는 1만 원짜리 지폐를 접어서 넣을 수밖에 없어 많이 불편했습니다.)

LG 폰에서는 노크온 방식으로 쉽게 화면을 켜고 끌 수 있지만, 이 폰은 그런 기능이 없어 불편합니다. 다른 갤럭시 폰에는 유용한 기능 아래에 화면을 켤 때 두 번 눌러서 켜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지만, A21s에는 그런 옵션이 빠져있네요. (해외향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경우 쿼드 카메라로 4800만 화소라고 하네요. 이런 화소가 무슨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진을 찍어보니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옛날 같으면 새 폰을 가지게 되면 신기해서 이것 저것 만져보겠지만 이제 별 감흥이 없네요.ㅠ

삼성 갤럭시 A21s 상품 정보 및 사용자 리뷰 보기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비교적 괜찮은 사양의 스마트폰, 즉 가성비 좋은 폰을 원하는 경우 괜찮은 옵션 같습니다.

2021년 업데이트: A21s 모델에서는 노크온 기능이 제공되지 않았지만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면서 화면을 두 번 가볍게 두드려서 화면을 켤 수 있는 노크온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59

 

애플 5세대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저렴하게 구입하기

애플 5세대 아이패드 프로 태블릿 PC가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있다는 소식에 구입을 고민하다 사전 예약 구매를 신청했습니다. 저는 3세대 아이패드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상태가

avada.tistory.com

 

가성비 좋은 노트북 추천 Top 20 [2020년 8월]

저는 노트북을 구입할 때 고민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시간을 많이 투자하면 가격 대비 괜찮은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는, 인기 노트북 중에서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