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추석 열차 승차권 예매 일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27. 10:27 • 댓글: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올해는 '비대면 추석'이 대세가 될 것 같습니다. 열차편을 이용하여 이동하실 경우 미리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금년 추석 승차권 예매는 '비대면 예매'로만 진행된다고 합니다.

9월 1일 화요일에는 65세 이상의 나이드신 분들과 PC,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장애인들이 전화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경부선은 9월 2일 수요일, 호남선과 전라선 등은 9월 3일 목요일에 인터넷 예매가 가능합니다. 시간은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이번 주 코로나 확산세를 보고 다음 주에 현행 2단계를 3단계로 올릴 것인지를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신규 확진자 수가 441명으로 대구-경북 대유행 후 첫 400명대 급증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우려스럽지만 3단계로 격상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 재유행이 빨리 진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차 유행 후에 국민과 정부가 느슨해진 것이 2차 유행의 원인이 된 것 같습니다.

백신이 개발되어도 코로나 전으로 돌아가는 것이 어려울 것 같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예상입니다. 이런 생황이 장기간 지속되면 경제적인 타격도 엄청나지만 우울증 환자가 증가하는 등 많은 후유증이 발생하지 않을까 염려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