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푸터 저작권 섹션 설정 ('Enfold Theme by Kriesi' 제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8. 3. 03:30 • 댓글:

워드프레스 인기 테마 중 하나인 Enfold (엔폴드) 테마의 푸터에는 기본적으로 'Enfold Theme by Kriesi' 또는 'Enfold WordPress Theme by Kriesi' 저작권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 글에서는 엔폴드 테마 푸터의 저작권 (Copyright) 섹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푸터 'Enfold Theme by Kriesi' 제거하기

다음은 Enfold 테마의 GYM 데모를 설치했을 때 하단에 표시되는 카피라이트 (Copyright) 문구입니다.

기본적으로 © Copyright - [사이트명] - Enfold Theme by Kriesi 형식으로 푸터에 저작권 문구가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 Enfold Theme by Kriesi는 삭제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Enfold Theme by Kriesi" 대신 "Enfold WordPress Theme by Kriesi"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Enfold Theme by Kriesi 제거하기

"Enfold Theme by Kriesi" 또는 "Enfold WordPress Theme by Kriesi" 문구를 제거하고 싶은 경우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Enfold > Footer를 클릭하고 Copyright 필드에 [nolink]를 추가하면 됩니다. (예: © Copyright 2020 [nolink])

Save all changes (모든 변경 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한 후에 사이트를 새로 로드해보면 "Enfold Theme by Kriesi" 문구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으면, 캐시 플러그인의 캐시를 삭제하고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한 후에 페이지를 새로 고침해보시기 바랍니다.

푸터의 저작권 표시 제거하기

푸터에 저작권 문구를 아예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Enfold > Footer로 이동한 다음 Default Footer & Socket Settings (기본 푸터 및 소켓 설정)의 설정을 Display only the foolter widgets (no socket)를 선택하면 푸터의 저작권 표시가 사라집니다.

푸터 위젯 아래에 저작권 문구가 표시되는 영역을 소켓 또는 푸터 소켓(Footer Socket)이라고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설정하고 변경 사항을 저장하면 푸터의 저작권 표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Default Footer & Socket Settings에서는 여러 가지 옵션이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Don't display the socket & footer widgets (소켓과 푸터 위젯 표시하지 않기)를 선택하면 푸터 위젯 영역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경우에 따라 페이지를 만들어서 푸터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의 푸터 설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Enfold 테마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편이고, 깔끔하고 속도가 괜찮아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테마 중 하나입니다. (제 메인 블로그에도 엔폴드 테마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Enfold 테마보다 사용하기 쉬운 테마를 원하는 경우 6년 이상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테마인 아바다 (Avada)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베스트셀링 워드프레스 테마 - 아바다...

아바다(Avada) 테마는 엔바토 마켓에서 6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링...

cafe.nav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1905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모바일 메뉴에서 타이틀 항목 중복 문제

엔폴드 (Enfold) 테마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엔폴드 테마의 모바일 메뉴에서 타이틀 메뉴 항목(최상위 메뉴 항목)이 중복되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1872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PR회사 레이아웃 팩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를 개발한 Elegant Themes에서는 거의 매주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아웃 팩 또는 템플릿을 릴리스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말에는 무료 PR회사 레이아��

avada.tistory.com

https://www.thewordcracker.com/basic/standard-licenses-of-envato-market/

 

Envato Market의 Standard 라이센스(Regular 라이선스 vs. Extended 라이선스) - 워드프레스 라이센스 이해 - �

codecanyon에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등을 구매하거나 themeforest에서 워드프레스 관련 테마나 기타 템플릿을 구매하려고 할 경우 두 가지 라이센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가장 인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