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모바일 메뉴에서 타이틀 항목 중복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7. 29. 03:10 • 댓글:

엔폴드 (Enfold) 테마는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워드프레스 테마 중 하나입니다. 엔폴드 테마의 모바일 메뉴에서 타이틀 메뉴 항목(최상위 메뉴 항목)이 중복되어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정상적인 작동이며, 엔폴드의 테마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 모바일 메뉴에서 타이틀 메뉴 항목 중복 문제

PC에서는 Enfold 테마의 메뉴가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의 테마 디자인 > 메뉴에서 설정한 대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모바일 기기에서는 최상위 메뉴 항목(타이틀 메뉴 항목)이 중복하여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그림과 같이 About 최상위 메뉴 항목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 항목인 Our Team부터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About 메뉴가 한 번 더 표시됩니다.

위의 그림은 Enfold GYM 데모를 로드했을 때를 보여주며, 다른 데모를 로드할 경우에는 이와 다르게 표시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최상 메뉴 항목이 중복 표시되는 것은 정상적인 작동입니다. 만약 최상위 메뉴가 중복 표시되는 것이 싫다면 테마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엔폴드 테마: 모바일 기기에서 최상위 메뉴 항목이 중복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기

모바일 기기에서 최상위 메뉴 항목(타이틀 메뉴 항목)이 중복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 Enfold > Main Menu (메인 메뉴) > Burger/Mobile Menu (버거 모바일 메뉴) 탭을 클릭합니다.

Clone title menu items to submenu (서브메뉴에 타이틀 메뉴 복제하기)의 옵션을 Do not create a clone (복제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이 설정이 'Create a clone for the title menu item (타이틀 메뉴 항목 복제하기)'로 선택되어 있으면 스마트폰에서 최상위 메뉴 항목이 서브메뉴 항목에도 표시되어 두 번 나타납니다.

Do not create a clone으로 지정하면 최상위 네뮤 항목이 중복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바로 위에 있는 Menu Icon Submenu items (메뉴 아이콘 서브메뉴 항목) 옵션이 Display submenu items on click (클릭 시 하위 메뉴 항목 표시)로 지정되어 있으면 최상위 메뉴 항목을 클릭하면 하위 메뉴 항목이 펼쳐지거나 접히고 메뉴에 링크가 설정되어 있어도 링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최상위 메뉴 항목이 링크되지 않도록 설정한 경우에 Clone title menu items to submenu (서브메뉴에 타이틀 메뉴 복제하기)의 옵션을 Do not create a clone (복제하지 않음)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에서 최상위 메뉴 항목이 모바일에서 중복 표시되는 경우에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최상위 항목에 메뉴가 걸리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메뉴 항목이 클릭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워드프레스에서 특정 메뉴 항목이 클릭되지 않도록 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상위 메뉴 항목인 '카테고리' 아래에 개별 카테고리가 하위 메뉴 항목으로 추가된 경우, 최상위 메�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1872

 

워드프레스 Divi 테마용 무료 PR회사 레이아웃 팩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인 Divi 테마를 개발한 Elegant Themes에서는 거의 매주 Divi 테마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아웃 팩 또는 템플릿을 릴리스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말에는 무료 PR회사 레이아��

avada.tistory.com

 

엔폴드 테마 아코디언 슬라이더 커스텀 - 워드프레스 중급

워드프레스 엔폴드 테마에는 Avia Layout Builder라는 페이지 빌더가 사용됩니다. 다른 페이지 빌더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요소가 제공되므로 편리하게 페이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아코디언 슬라이더

www.thewordcrack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