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블로그, 어떤 주제로 수익을 낼 수 있을까?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5. 29. 00:44 • 댓글:

블로그를 운영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내용의 유튜브 영상들을 접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분은 상상을 초월하는 수익을 얻기도 합니다. 다음 영상에서는 수익형 블로그의 주제에 대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분은 시청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02년 5월 업데이트: 영상이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

어떤 주제의 글을 작성해야 할까?

저는 수익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이 블로그 글들을 살펴보면 아시겠지만 주로 워드프레스와 기타 잡다한 주제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저는 일부러 특정 키워드를 개발하여 글을 작성하지는 않습니다. 주로 워드프레스나 웹호스팅을 이용하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문제 해결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층이 매우 제한적이며 기술적인 내용이 많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은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도 조금씩 하고 있지만, 별 도움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글도 가급적이면 제가 사용하고 있거나 구입하려고 하는 것을 위주로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텐키리스 키보드 콕스 CK87 구입 후기

오랫동안 저렴한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와 로지텍 키보드를 사용하다 1개월 전에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평가되는 콕스 CK87 텐키리스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 중에서는 가격이

avada.tistory.com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키워드 분석을 통해 경쟁이 치열하기 않으면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대부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실제로 고수익을 내는 어떤 분은 글 작성보다는 키워드 분석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다 보면 결국 내가 원하는 주제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돈이 되는 주제의 글을 작성하게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것은 주객이 전도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수익을 위해서라면 그렇게 할 수 있겠지만, 그렇게까지 하여 수익을 내야 할까요?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내가 자신이 있고 관심이 있는, 내가 좋아하는 주제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익이 된다고 하여 내가 모르는 분야의 글을 작성하게 되면 가치가 떨어지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일부 제한적인 분야(워드프레스, 웹호스팅, 번역 등)의 글을 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나 협찬이 다가 아니다

꼭 애드센스나 협찬이 아니더라도 찾아보면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령 네이티브 광고가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

특정 분야와 관련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블로그를 잘 키워놓으면 마케팅을 위한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 방법이 더 유익할 것입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언급했듯이 언젠가 유튜브에서 수익만을 위해 운영되는 (정보적인 가치가 낮은) 그런 블로그들을 잡아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저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 자주 방문하면서 티스토리에 관심이 생겨 티스토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 용도로 초대장을 받아(당시에는 티스토리 가입을 위해 초대장이 필요했음) 만들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무료 블로깅 시스템 중에는 티스토리가 좋은 선택 같습니다. 무료이면서 HTML과 CSS,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어느 정도까지는 스킨 편집이 가능한 자유도를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약간의 비용이 들어가지만, SEO 플러그인의 도움을 받아 보다 SEO에 최적화된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 소개하는 블로그 중 첫 번째는 티스토리 블로그이고 나머지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같습니다. 동일한 테마로 비슷한 레이아웃의 사이트를 여러 개 만들었네요.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설치된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를 사용하면 쉽게 그러한 레이아웃으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다음에 시간이 날 때 GeneratePress 테마로 비슷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 참고할 수 있도록 설치부터 설정, 활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6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쿠팡 파트너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수익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입니다. 지난달에는 다행히 쿠팡 파트너스 관련 블로그에서 수익이 조금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