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서 "error":true,"errorCode":null,"data"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5. 18. 00:12 • 댓글:

평소에는 댓글이 잘 올라가다가 며칠 전부터 한 이웃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 "error":true,"errorCode":null,"data" 오류가 발생하면서 댓글이 올라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티스토리에서 "error":true,"errorCode":null,"data"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처 방법

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서 댓글 본문에 URL을 추가했더니 URL 때문인지 댓글이 달리지 않았습니다. (댓글에 URL 링크가 추가되면 댓글이 달리지 않도록 설정하는 스팸 필터가 적용된 것 같습니다.) 이후부터는 해당 블로그에서만 댓글을 달려고 시도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error":true,"errorCode":null,"data":"\ud544\uc218 \uc785\ub825\uac12\uc744 \uc785\ub825\ud574\uc8fc\uc138\uc694."}

여러 번 시도해도 마찬가지네요. 하지만 다른 블로그에는 댓글이 정상적으로 달립니다. 브라우저 캐시와 기록을 삭제한 후에 시도해보아도 문제가 시정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싶나 브라우저를 바꾸어서 로그인한 후에 댓글을 다니 오류 없이 댓글이 달리네요. 티스토리 댓글을 달 때 위의 메시지와 같은 오류가 브라우저에 표시되면서 댓글이 안 달리면 브라우저를 크롬이나 오페라 등으로 바꾼 후에 다시 로그인하여 댓글을 달아보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이 블로그에서 지정한 스팸필터에 의해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댓글이 달리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자주 발생하는 것 같고, 브라우저를 바꾸어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 IP 주소로 차단되는 것 같기도 하고요.

참고로 IE에서 사이트 레이아웃이 깨져 콘텐츠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제법 있습니다. 그런 경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윈도우 7 지원이 종료되면서 IE 점유율이 가파르게 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IE는 가급적 사용하지 말고 가능하면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이 블로그에서 지정한 스팸필터에 의해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메시지

제가 자주 방문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을 달려고 시도하면 '이 블로그에서 지정한 스팸필터에 의해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댓글을 달지 못하는 문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avada.tistory.com

참고:

 

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수정: 글 제목 아래에 댓글 개수 및 링크를 표시하는 방법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 스킨을 적용하면 그림과 같이 포스트 제목 아래에 글쓴이 이름과 글 발행 날짜가 표시됩니다. 저는 사용자 이름은 삭제하고 글 작성 일자 옆에 댓글 개수를 표시했습니다. 그리고 클..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