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Book Club 스킨 수정: 글 제목 아래에 댓글 개수 및 링크를 표시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9. 13. 17:00 • 댓글:

티스토리 북클럽(Book Club) 스킨을 적용하면 그림과 같이 포스트 제목 아래에 글쓴이 이름과 글 발행 날짜가 표시됩니다.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저는 사용자 이름은 삭제하고 글 작성 일자 옆에 댓글 개수를 표시했습니다. 그리고 클릭하면 댓글 섹션으로 이동하도록 수정했습니다.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 댓글 수정

티스토리 북클럽 (Book Club) 스킨 수정: 글 제목 아래에 댓글 개수 및 링크를 표시하는 방법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에서 글 제목 아래에 댓글 개수 및 링크를 표시하도록 변경하려는 경우 스킨을 약간 수정하면 됩니다. 먼저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후에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 >HTML으로 이동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편집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Ctrl + F를 눌러 background-image:url(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C415395D76BA0C0C)을 검색합니다. 바로 아래에 보면 다음과 같은 코드가 있습니다.

<span class="author">by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span>
          <span class="date">2019. 9. 13.</span>

위의 부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합니다.

<span class="date">2019. 9. 13. <a href="#tcommentscount">댓글 <s_rp_count>7</s_rp_count>개</a></span>

Author 부분을 그대로 두고 싶다면 <span class="author">by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span> 라인은 삭제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div class="comments">를 검색합니다.

<div class="comments">

이 부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하도록 합니다.

<div id="tcommentscount" class="comments">

이제 저장한 후에 개별 글을 살펴보면 댓글 개수가 표시되고(댓글이 없으면 '댓글 0개'가 표시되고, 댓글이 3개이면 '댓글 3개'가 표시됨) '댓글 O개' 부분을 클릭하면 댓글 섹션으로 스크롤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북클럽 스킨을 수정하는 몇 가지 방법을 하나씩 올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북클럽 스킨을 수정하려는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에서 설명한 내용은 다른 티스토리 스킨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킨에 따라 댓글 개수를 표시하는 치환자가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베스트셀링 DIVI 테마
16주년 기념 세일!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