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수익 후기 - 블로그로 돈 벌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3. 24. 00:01 • 댓글:

이 블로그에서는 방문자 수에 비해 수익이 너무 낮은 구글 애드센스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콘텐츠 상단과 콘텐츠 하단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글 하단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가 표시되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CPC가 사이트마다 천차만별이고, 일반적으로 알려진 CPC의 1/10 수준에 불과한 블로그도 많은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너무 낮은 경우 쿠팡 파트너스 같은 제휴 광고를 활용해보는 것도 한 방법 같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성격에 따라 수익이 거의 안 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2021년 4월 추가:

쿠팡 파트너스 배너는 효과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대신 실제 제품 리뷰글이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만, 상품 구입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쉽지 않은 측면이 있습니다. 지난 몇 달간 반자동 방식으로 쿠팡 파트너스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큰 수익은 아니지만 유의미한 수익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https://avada.tistory.com/2296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쿠팡 파트너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수익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입니다. 지난달에는 다행히 쿠팡 파트너스 관련 블로그에서 수익이 조금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

avada.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수익 후기

이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낼 수 있을지 테스트해보았지만 작년 1월에 겨우 몇 천 원의 수익을 올렸을 뿐입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는 포기하고 있었지만, 블로그 방문자가 늘고 있는 추세이고 애드센스 수익이 너무 낮아 애드센스 배너 광고도 제거했기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얼마 되지 않지만) 올릴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로 교체했습니다

이 블로그에 오랫동안 표시했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글 상단과 하단에 표시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지난 12월 중순에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avada.tistory.com

이러한 생각이 어느 정도 맞아떨어졌는지 최근 한 달간 약 79,000원 정도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최근 한 달 간 쿠팡 파트너스 수익

작년 3,000원도 안 되는 수익에 비해 괄목할 만한 성장입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쿠팡 파트너스

이전 글에서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 다룬 적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배너 광고는 수익성..

avada.tistory.com

애드센스 광고와 쿠팡 파트너스를 함께 해도 되지만, 경험상 하나만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방문자 수가 꽤 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표시하니 애드센스 수익이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반드시 쿠팡 파트너스 배너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이 하락했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블로그에서도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를 동시에 운영했을 때 둘 다 수익이 제대로 나지 않았습니다. 

그냥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성격에 따라 둘 다 동시에 운영하면서 성공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서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1~2만 원짜리 상품보다는 가격이 제법 나가는 상품을 위주로 소개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방문자 수에 비해 애드센스 수익이 너무 낮다면 쿠팡 파트너스에 도전해보는 것도 한 방법일 것입니다.

※ 쿠팡 파트너스에 신규로 가입하시는 경우 추천인란에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1개월간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 1% 추가 수익이 지급된다고 하네요. 쿠팡 파트너스에 신규로 가입하시는 경우 제 쿠팡 ID인 AF0927594를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 2020년 7월 추가: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된 블로그 글들이 네이버에서 저품질을 당해 네이버 유입이 급감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음에서도 지나치게 파트너스 활동을 하는 블로그들이 저품질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조심하세요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상품을 많이 소개하다 저품질에 걸렸다는 블로그도 있고 5월 6일부터 네이버에서 쿠팡 파트너스를 제재한다는 ��

avada.tistory.com

참고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겠다는 것인데요..

avada.tistory.com

 

이번 달 애드센스 수익 100만 원을 넘길 수 있을까?

애드센스를 처음 승인받았을 때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로 월 100만 원 수익을 내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므로 차라리 다른 일로 돈 버는 것이 쉽다고 경험자로부터 조언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애드센스를 처음..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