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로 교체했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3. 00:15 • 댓글:

이 블로그에 오랫동안 표시했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하고 대신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글 상단과 하단에 표시하도록 조정했습니다.

글 하단에 표시되는 쿠팡 배너 광고

지난 12월 중순에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고가 표시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전체 화면을 가리는 팝업 광고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다른 티스토리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전체 티스토리 블로그에 경고를 표시하는 황당한 경험을 했습니다.

이 문제를 겪고 나서 곧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제거했고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서도 이 사이트를 삭제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달지 않기로 한 이유 중 하나는 너무 낮은 광고 수익 때문입니다. 비슷한 콘텐츠를 다루는 다른 블로그와 비교하여 페이지 RPM과 노출 RPM이 약 1/5 ~1/6 수준 정도였습니다. 방문자 수에 비해 수익이 낮아도 너무 낮네요.

그러면 쿠팡 파트너스 수익은 어느 정도일까요? 이 블로그에서 6개월간 테스트하여 6개월에 26000원 정도 벌었습니다.ㅠ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에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낮았습니다.

앞으로 이 블로그는 광고 수익에 집착하지 않고 워드프레스와 웹호스팅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려고 합니다. 방문자 수가 현재보다 10배 정도 늘어나면 다시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것을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어쩌면 다시는 애드센스 광고를 못 달지도 모르겠습니다.

※ 쿠팡파트너스에 관심이 있는 분은 쿠팡파트너스에 가입하실 때 추천인에 제 아이디 AF0927594 를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0일 동안 1%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아직도 프로모션이 유효한지 모르겠습니다).ㅎ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