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Newsmag 테마의 푸터 템플릿 스타일 설정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4. 2. 00:07 • 댓글: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인 Newsmag은 베스트셀링 테마 중 하나인 Newspaper(뉴스페이퍼)의 자매 테마로, 뉴스페이퍼 테마가 나오기 전에 판매되었던 테마입니다. 지금은 Newspaper 테마를 주력하여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지만, Newsmag(뉴스맥) 테마도 최신 워드프레스 버전과 호환되도록 업데이트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자에 대한 배려로 최소한으로 호환되도록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Newsmag 테마의 푸터 템플릿 스타일 설정

Newsmag 테마의 푸터가 다음과 비슷하게 일부 푸터 항목을 수정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고 하여 Newsmag 테마의 푸터 설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푸터의 왼쪽 컬럼은 로고와 간단한 정보가 표시되고 있고, 두 번째 컬럼과 세 번째 컬럼은 Even More News와 Popular Category 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푸터는 테마 디자인 > 위젯에서 Footer 관련 위젯 영역에 표시에서 제어되지만 특이하게 Newsmag에서는 이를 제어하는 항목을 찾지 못했습니다.

두 번째 컬럼과 세 번째 컬럼을 제어하는 부분을 찾지 못한 이유는 미리 정의된 푸터 템플릿 스타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알림판 > Newsmag > Theme Panel > FooterFooter Templates 섹션에서 푸트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Show Footer를 활성화(ON)하면 지정한 푸트 스타일이 표시됩니다. 푸터를 표시하지 않으려면 Show Footer의 옵션을 비활성화(OFF)하도록 합니다.

Footer Templates에서 10개 스타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Stye 1 - 스타일 1에는 3개의 섹션이 있으며, 첫 번째 위젯 영역에서는 Info content의 콘텐츠를 표시합니다. 바로 아래의 Footer info content 섹션에서 로고, 푸터 텍스트, 소셜 아이콘을 설정/지정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두 영영에는 미리 정의된 콘텐츠로 채워집니다. Style 1로 설정하면 푸터 영역에서 이 두 영역을 제어할 수 없고,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표시되는 콘텐츠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Style 2나 다른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Style 2 - 스타일 2에도 3개의 섹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 위젯 영역에는 Info content 섹션에서 정의한 콘텐츠가 사용됩니다. 나머지 두 위젯 영역에는 원하는 콘텐츠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Style 3 - 스타일 3에는 2개의 섹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 세션은 Info content 섹션에서 정의한 콘텐츠로 채워지고, 나머지 섹션에는 Footer 2에서 지정하는 콘텐츠가 두 개의 컬럼에 확장되어 표시됩니다.
  4. Style 4 - 스타일 4에는 2개의 섹션이 있으며, 첫 번째 위젯 영역에는 Info content 섹션에서 미리 정의한 콘텐츠가 두 개의 컬럼에 확장되어 표시되며, 나머지 위젯 영역은 Footer 2에서 지정한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5. Style 5 - 스타일 5에는 하나의 영역만 있으며, Info content 섹션에서 미리 정의한 콘텐츠를 사용합니다.
  6. Style 6 - 스타일 6에는 3개의 컬럼(열)로 구성되는 3개 섹션이 있습니다. 위젯 영역에서 지정하는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7. Style 7 - 스타일 7에는 2개의 섹션이 있으며, Footer 1 영역과 Footer 2 영역이 사용됩니다.
  8. Style 8 - 스타일 8에도 2개의 섹션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Footer 1 위젯 영역과 Footer 2 위젯 영역이 사용됩니다.
  9. Style 9 - 스타일 9에는 하나의 섹션만 있으며, 3개 컬럼으로 확장되어 표시됩니다. 특별한 커스텀 푸터를 만들 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Style 10 - 스타일 10은 Newsmage v3에서 추가되었으며 소셜 아이콘만 표시합니다.

10가지 스타일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마 디자인 > 위젯의 Footer 1, Footer 2, Footer 3 위젯 영역을 모두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스타일 6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Newsmag 테마에서 제공하는 푸터 템플릿 스타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뉴스맥은 활발히 업데이트가 안 되므로, 만약 매거진 테마 구입을 고려하는 경우에는 뉴스페이퍼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뉴스페이퍼에서는 클라우드 템플릿을 활용하여 헤더, 푸터, 포스트 등의 템플릿을 자유롭게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심플하지만 빠른 블로그 테마를 원하는 경우 GeneratePress와 같은 테마를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상단 메뉴 (Top Menu)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 (Newspaper)는 콘텐츠가 많은 블로거나, 매거진, 뉴스 사이트를 운영하기에 적합한 테마입니다. 뉴스페이퍼는 워드프레스 매거진 테마 부문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많이..

avada.tistory.com

 

 

워드프레스 뉴스페이퍼 테마: 소제목 (h2, h3, h4) 태그 스타일

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는 현재 인기 매거진 테마인 뉴스페이퍼 (Newspaper) 테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뉴스페이퍼 테마는 콘텐츠가 많은 블로그나 뉴스, 매거진 사이트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