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 쿠팡 파트너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 21. 14:39 • 댓글:

이전 글에서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에 대해 다룬 적이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배너 광고는 수익성이 낮은 모델이기 때문에, 블로그가 활성화되었다면 다른 방법을 고민해보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쿠팡 파트너스

해외에서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가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존 제휴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네요.

가령, 컴퓨터에 대해 해박한 사람이 컴퓨터 부품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여 블로그가 활성화되고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인정을 받는다면, 그 블로그 운영자가 추천하는 컴퓨터 부품을 사용자들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또, 커피 머신에 대한 많은 글을 작성하여 전문가로 인정받게 되는 경우, 블로거가 커피 머신에 대한 장단점을 소개하면서 추천한다면 저같이 커피 머신에 대해 전혀 모르지만 관심이 있다면 해당 블로거가 추천해주는 커피 그라인더 제품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많은 돈을 버는 해외 블로거들이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경우 아마존이 진출하지 않았고 일부 직구족들에 의해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존 어필리에이트로 많은 돈을 벌기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와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쿠팡 파트너스가 있습니다.

운영 방식은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와 유사한 것 같습니다. 그럼 수익은 어떨까요? 약 한 달 정도 쿠팡 파트너스로 얼마나 수익이 나는지 테스트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수익이 나긴 했지만 미미한 수준이네요.

노력에 비해서는 저조한 성적입니다. 이 블로그의 방문자가 그리 많지 않은 편이고, 특정 분야에 특화된 블로그도 아니기 때문에 그리 좋은 수익을 내지 못한 것 같습니다.

만약 블로그가 특정 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고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이 많이 방문한다면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많은 수익을 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2021년 2월 추가:

그 동안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상품글 발행을 자동화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이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유의미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수익 월 70만원 가능할까?

재능 판매 사이트에서 하루 30분 쿠팡 파트너스 월 70만 원 이상 수익 노하우를 알려주는 전자책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소개 글을 읽어보면 네이버 지식인에 상위 노출시켜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avada.tistory.com

※ 쿠팡 파트너스에 신규로 가입하시는 경우 추천인란에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 1개월간 추가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하니 제 쿠팡 ID를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ㅎ

[참고*쿠팡 추천인 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