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PHP 메모리 제한 늘리는 방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2. 15. 01:30 • 댓글:

일부 호스팅 업체에서는 워드프레스가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크기에 대한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경우에 따라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변경 사항이 저장되지 않거나 로드되지 않는 증상 (흰색 화면만 표시) 등 특정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방법에 따라 메모리 제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

가장 쉬운 방법은 호스팅 업체에 문의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대부분 메모리 제한(memory limit) 크기를 늘려줄 것입니다.

일부 웹호스팅에서는 사용자가 웹호스팅 계정에 로그인하여 직접 메모리 크기를 높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는 cPanel 환경에서 PHP 메모리 크기 제한을 상향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PHP 버전과 PHP 환경 설정값 변경하기 (새로운 cPanel 인터페이스)

이제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에서도 PHP 7.3까지 지원합니다. 새로 가입하는 경우 PHP 7.3이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에서 PHP 버전과 환경값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wp-config.php 파일 수정


FTP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루트 경로로 이동하여 wp-config.php 파일을 찾아서 다음 라인을 추가합니다.

define('WP_MEMORY_LIMIT', '256M');

관리자 작업은 더 큰 메모리 크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define( 'WP_MAX_MEMORY_LIMIT', '512M' ); 

워드프레스에서 FTP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워드프레스] FTP 사용하기 - 워드프레스 기본

목차들어가며FTP 사용하기FTP 클라이언트 설치FTP에 접속하기워드프레스 폴더 구조파일(폴더) 업로드/다운로드하기FTP에서 파일 수정하기파일/폴더 이름 바꾸기새 파일/폴더 만들기FTP에서 파일 권한 설정하기마치며참고: 들어가며 워드프레스 작업에서도 다른 웹사이트 작업과 마찬가지로 FTP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FTP는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어로 파일 전송 규약을 의미합니다. FTP를 통해 파일을 웹호스팅 서버로 전송하거나

www.thewordcracker.com

※"Fatal error: Allowed memory size of 33554432 bytes exhausted..."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PHP 메모리 제한 크기를 높이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크기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크기를 더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wp-config.php 파일에서 설정하는 메모리 제한 크기는 서버의 메모리 제한 크기의 제약을 받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에서 wp-config.php / htaccess 파일 수정하기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wp-config.php 파일이나 .htaccess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wp-config.php 파일을 수정하려면 보통 FTP나 sFTP에 접속하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cPanel..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