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호스팅과 공유호스팅 차이 (WordPress Hosting vs. Shared Hosting)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2. 14. 00:38 • 댓글:

블루호스트 (Bluehost)에서는 크게 공유호스팅, VPS 호스팅, 전용 호스팅 등 3가지 종류의 호스팅 상품을 제공합니다. 이와는 별도로 워드프레스 호스팅 (WordPress Hosting), WP Pro, eCommerce 상품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은 공유호스팅(Shared Hosting)과 거의 비슷합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호스팅 vs. 공유호스팅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

공유호스팅:

참고로 저렴하면서 비교적 괜찮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는 몇 년 전만 해도 불안한 측면이 있었지만 지난 몇 년 사이에 많이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글을 참고해보세요.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 상품은 월 최저 3.95달러부터 시작하지만 아래 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월 최저 2.95달러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상품이 처음 나왔을 때 블루호스트에 문의해보니 두 상품은 사실상 동일한 상품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WordPress Hosting의 이전 명칭은 Shared WordPress Hosting이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상품명이 조금씩 달라져서 최근 다시 워드프레스 호스팅과 공유호스팅의 차이를 문의하여 다음과 같은 답변을 들었습니다.

즉, 워드프레스 호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기능에 대해서만 호환이 되며, jumbla 같은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경우 공유호스팅을 이용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In wordpress hosting, hosting is compatible only for wordpress website features. In shared you can use any other application like jumbla.

저는 VPS 상품과 함께 공유호스팅도 이용하고 있는데, 그누보드와 XE를 설치해보니 문제없이 작동했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에서는 그누보드나 XE와 호환이 될지는 직접 테스트해보아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년 6월 추가: 현재 공유호스팅에서는 PHP 7.4까지 지원하고 VPS는 PHP 8.0까지 제공됩니다. PHP 8.0을 적용할 경우 사이트 속도가 조금 더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공유호스팅에서도 조만간 PHP 8.0이 지원될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GeneratePress 테마: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점수

GeneratePress 테마가 설치된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HP 8.0을 적용한 후에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사용하여 점수를 확인해보니 모바일과 PC 모두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블루호스트 등의

avada.tistory.com

2021년 7월 추가: 공유호스팅에서도 PHP 8.0을 적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려는 경우 워드프레스 호스팅이나 공유호스팅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는 크게 가입형과 설치형이 있습니다. 가입형은 WordPress.com에 가입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사용하는 서비스이고 설치형은 웹호스팅에 가입하여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요즘은 워드프레스 인기 때문에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옵션을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여 심플한 블로그에서 정교한 사이트까지 다양한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는 기본저인 사용법부터 익히시면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원하는 사이트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무엇부터 시작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 참고할 수 있도록 설치부터 설정, 활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thewordcracker.com

참고: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도메인은 몇 개까지 연결이 가능할까?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해외 웹호스팅 서비스업체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는 공유호스팅의 최저가 상품인 Basic을 제외한 모든 상품에서 연결 가능한 도메인 개수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 개의 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