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서 '하나 이상의 사이트가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반' 문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12. 14. 01:01 • 댓글:

오늘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했다가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고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하나 이상의 사이트가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반' 문제

하나 이상의 사이트가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위반 - 애드센스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여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중 하나가 '실패' 또는 '경고' 상태라는 알림을 받았다면 Google 시스템이 사이트에서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준수하지 않는 광고 경험을 감지했음을 의미합니다. 게시자가 광고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Google에서는 사이트를 매일 검토하고 위반 사항이 발견된 광고 경험을 동영상으로 기록합니다. 사이트가 '실패' 또는 '경고' 상태 인 경우 광고 경험 보고서에는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관한 정보 및 문제점이 사이트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과 함께 이러한 영상을 포함합니다.

...

위반한 광고 경험을 확인한 후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리뷰 요청' 영역에서 각 문제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설명하고 문제를 해결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리뷰가 진행 중임을 알리는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고 경험 보고서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데스크톱모바일을 클릭하고 사이트를 선택하면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스크톱'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확인된 속성 선택"을 클릭하여 사이트를 선택하면 광고 환경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발견된 사이트 디자인 문제나 광고 소재 문제가 없으면 위의 그림과 같이 "상태: 통과"가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으면 다음과 비슷한 화면이 표시됩니다.

사이트 디자인 문제 항목에 '팝업 광고 및 초기화면 광고' 문제가 있다고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팝업 광고가 없는데, 왜 이런 오류가 표시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누군가에 의해 검토가 요청 (신고)된 것으로 표시되네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전체 화면을 가리는 팝업 광고 때문에 경고를 먹은 것이네요.ㅠㅠ 다른 티스토리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전체 티스토리 블로그에 경고를 표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10월 추가: 문제를 일으키는 티스토리 블로그 확인하기

2019년에 이어 오늘 동일한 오류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경고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tistory.com의 서브도메인 형식으로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중 한 두 블로그가 이런 위반을 하는 경우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동일한 경고가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위반을 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확인하려면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ad-experience-mobile?hl=ko 로 이동한 다음 속성(tistory 블로그)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발견된 URL 아래의 예시 2개 보기를 클릭하여 문제가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난번에 문제를 일으키는 블로그를 신고하여 글을 내리면서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두명의 잘못된 행동 때문에 전체 티스토리 블로그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되겠습니다.

셋방살이를 하고 있다 보니 이런 일은 언제든지 재현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측이 구글과 협의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는 이런 경우에 전체 티스토리 블로그에 불이익을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만... 그런 것은 기대할 수 없겠죠?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

어떤 글을 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하루에 50만 원씩 벌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이 계시네요. 목표는 하루 10만 명 방문자를 유치하여 구글 애드센스로 일 50만 원을 벌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296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쿠팡 파트너스)

저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수익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입니다. 지난달에는 다행히 쿠팡 파트너스 관련 블로그에서 수익이 조금 증가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