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 Adobe CS5 (포토샵 & Illustrator)를 설치하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0. 1. 2. 01:01 • 댓글:

저는 윈도우 7에서 Adobe CS5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해왔습니다. Adobe CS5는 2010년도에 출시된 제품으로 거의 10년이 다 되어 가네요. 최근 노트북을 교체하면서 윈도우 10을 설치했습니다. 윈도우 10에 Adobe CS5가 설치될 것인지 확신이 서지 않아서 구글을 검색해보니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면 설치가 된다고 하는 글을 보고 어제 포토샵 CS5와 Illustrator CS5를 노트북에 설치했습니다.

윈도우 10에 Adobe CS5 (포토샵 & Illustrator) 설치

오래전에 Adobe CS5 제품을 구입했는데, 설치 파일이 DVD에 담겨 있습니다. 그러므로 CS5를 설치하려면 DVD 드라이브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 나오는 노트북에는 DVD 드라이브가 탑재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해보니 외장 DVD 레코더가 최저 15,000원에서 40,000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네요. 

저는 몇 년 전 노트북에서 빼놓은 DVD Writer가 있어 그것을 이용하여 노트북에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CD나 DVD를 컴퓨터에서 실행할 일이 거의 없지만 간혹 필요한 경우가 있을 때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Adobe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컴퓨터 다시 시작이 보류 중입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한 다음 다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경고 창이 표시됩니다. 

이 창이 표시되면 '무시 후 계속'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 10에 Adobe CS5 (포토샵 Illustrator)를 설치

설치는 정상적으로 됩니다. 다만 설치 후에 업데이트를 설치하려고 시도하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잘 설치되는 것처럼 보이다가 결국 업데이트 설치가 실패하게 됩니다.

아마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도록 Adobe에서 막아놓은 것 같습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Photoshop 12.0.4 update for Photoshop CS5 다운로드 링크:

하지만 Illustrator용 업데이트 링크(https://supportdownloads.adobe.com/thankyou.jsp?ftpID=4910&fileID=4573)는 깨져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네요.

Adobe CS5가 오래된 제품이긴 하지만 저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최신 제품을 구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CS5 제품을 설치했습니다. 

참고

 

윈도우 10 Home 버전을 Pro 버전으로 변경하기

작년 11월에 윈도우 10 Home이 설치된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Home 에디션은 기능이 일부 제한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사용자가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