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i 테마의 컨택트 폼에서 Captcha 기능을 활성화하여 스팸 방지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8. 12. 11:32 • 댓글:

워드프레스 Divi 테마에는 Contact Form 모듈이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컨택트 폼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도 컨택트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Load From Library 기능을 사용하여 미리 만들어진 Contact 페이지 레이아웃을 로드하면 보다 수월하게 컨택트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컨택트 폼

Divi 컨택트 폼을 통해 스팸이 증가하는 경우 Captcha 기능을 활성화하면 스팸 문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컨택트 폼 수정

Divi 빌더로 페이지를 연 상태에서 컨택트 폼 모듈을 클릭하여 설정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패널에 Contact Form Settings 화면이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컨택트 폼 - Captcha 추가

Elements 아래의 Show Captcha(Captcha 표시)를 Yes로 지정하면 Captcha(보안문자)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상단의 Design 탭에서 캡차의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저장하면 그림과 같이 수식으로 된 Captcha가 표시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컨택트 폼 - 캡차 표시

원하는 경우 디자인을 원하는 대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컨택트 폼

참고로 Divi 컨택트 폼을 이용할 경우 사용자가 제출하는 데이터가 DB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DB에 저장하려면 개발자를 고용하거나 Quform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tact Form 7을 사용하는 경우 Flamingo 같은 애드온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legant Themes의 Divi 테마는 라이센스 기간(1년 또는 평생) 동안 사이트 개수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고객 사이트에도 상용으로 설치가 가능하므로 여러 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거나 고객들에게 홈페이지를 제작해주는 웹 에이전시, 개발자 또는 디자이너에게 경제적인 옵션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Divi 테마

참고로 현재 Elegant Themes에서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라이프타임 플랜으로 업그레이드)을 대상으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