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7. 19. 00:00 • 댓글:

최근 해외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에서 호스팅되는 사이트에 접속하려고 시도할 때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 호스팅되는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위의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는데요. 익스플로러에서는 별다른 오류 코드가 없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고 크롬에서는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현상입니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example.com의 서버 IP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이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신규 도메인 구입 후 이메일 인증 실패로 인한 도메인 정지

먼저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다음과 같이 네임서버가 지정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ns1.verification-hold.suspended-domain.com
ns2.verification-hold.suspended-domain.com

ICANN에서는 신규 도메인 등록자가 신규 도메인 네임 구입 후 15일 이내에 이메일 주소를 확인할 것을 규정하고 있으며, 등록자에게 송부된 이메일 링크를 클릭하면 이메일 주소 인증이 완료됩니다. 

이 경우 이메일에 포함된 인증 링크를 클릭하여 도메인 도메인 정지를 풀 수 있습니다.

보안 문제로 도메인이 정지되는 경우

계정 소유자가 아닌 다른 사람의 PC에서 계정 소유자와 다른 IP 주소로 블루호스트 계정에 접속할 경우에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해킹으로 추정하고 해당 도메인에 대한 접속을 차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호스트 계정에는 접속이 되지만 해당 도메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Resend Verification Email(확인 이메일 재전송)을 클릭하여 확인 이메일을 통해 차단된 도메인을 풀거나 라이브 채팅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https 차단 우회 프로그램이나 앱을 사용하여 블루호스트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에도 이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https 차단 우회 유틸리티를 비활성화하고 접속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시스템을 재시작한 후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고 접속하면 제대로 접속될 것입니다.

참고로 보통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는 클라이언트측 DNS 문제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런 경우 "How to Fix DNS_PROBE_FINISHED_NXDOMAIN in Chrome (7 Options)(크롬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을 수정하는 방법(7가지 옵션))" 글을 참고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