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에서 호스팅되는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2. 15. 00:30 • 댓글: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Bluehost) 공유호스팅을 사용하는 워드프레스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설치 페이지나 일부 관리자 페이지를 클릭하면 403 오류 등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보통 새로 고침하면 오류 메시지가 사라집니다.

이런 오류가 빈번하면 최적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DB 최적화를 해주면 문제가 사라질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최적화 플러그인으로는 WP-Optimize가 많이 사용됩니다. 현재 8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플러그인으로 WP-Wipe가 있습니다.

WP-Optimize가 이 부문의 플러그인으로 가장 유명하지만 WP-Sweep도 괜찮은 플러그인입니다. DB 최적화를 수행하기 전에 DB 백업을 받아놓으면 안전합니다. (특히 정기적으로 백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속도가 느린 경우 캐시 플러그인, 최적화 플러그인 등을 사용하여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작업을 하면 속도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괜찮은 리소스를 사용하려는 경우(즉, 가성비가 뛰어난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더 빠른 속도와 편의성을 원하는 경우 또 다른 해외호스팅 업체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