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S 스본 스도 - 대체의학 치료법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6. 22:19 • 댓글:

친하게 지내는 분이 한쪽 다리에 신경이 눌리는 문제로 걷는 것이 조금 불편해 보였는데, 몇 달 전부터는 괜찮아 보여서 물어보니 유튜브를 통해 KSNS를 알게 되어 나름대로 연구하여 따라 하면서 통증이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KSNS 스본 스도 - 대체의학 치료법

 

KSNS에서는 '스본'과 '스도'라는 생소한 용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은데요. 자기 자신이 자신을 치료할 수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인은 '스본' '스도'를 해줄 사람이 없어서 직접 하고 있다고 하네요.ㅎㅎ

이와 관련된 책을 독일에 주문하여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조금 비싼 편입니다.

저는 시간을 두고 조금씩 영상을 살펴보면서 알아보고 싶지만 제가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 목욕탕에서 때를 미는 분들이 이 기술을 빨리 배울 수 있을 것이라 하네요. 손 끝의 감각이 좋아야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발 병 스본진단, 스도치료

 

스본스도 전용 마사지봉을 판매하고 있지만 가격이 비싸서 저는 저렴한 마사지봉을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여 근육이 뭉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근육이 많이 뭉쳐 불편할 때에는 마사지건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뭉친 근육을 푸는 데 효과적인 마사지건

저는 체형 불균형 때문에 몇 년 전부터 정기적으로 추나요법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곳에서는 목근육을 풀어주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코로나가 유행하면서

avada.tistory.com

참고

avada.tistory.com/2225

 

척추측만증 - 라운드숄더 운동

체형 불균형 때문에 몇 년 전부터 정기적으로 추나요법을 받아왔지만 작년부터 역병 때문에 집에서 스트레칭 위주로 몸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주 근육이 뭉쳐서 상태가 안 좋아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