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이메일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 Codecanyon 마켓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6. 7. 10:34 • 댓글:

이메일 마케팅은 고전적인 방법이지만 아직도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이고, 많은 업체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위해서는 이메일을 무작위로 수집하여 보내는 것보다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사용자들이 구독을 하도록 하여 정기적으로 소식지를 보내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방문하는 브랜드&트렌드 관련 포스팅을 하고 있는 생각노트 블로그에서 많은 구독자를 모집하여 정기적으로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 생각노트

현재 생각노트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구독자가 12,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생각노트 사이트는 워드프레스로 제작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이메일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아닌 경우 이메일 마케팅 관리를 위해 Acelle Mail이나 MailWizz 같은 이메일 마케팅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elle Mail과 MailWizz는 Codecanyon이라는 유명한 마켓에서 판매되는 PHP 스크립트로, 이메일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경고*Acelle과 MailWizz는 PHP 스크립트이며 워드프레스용 플러그인이 아닙니다. 인기 워드프레스용 뉴스레터 플러그인으로 Mailster가 있습니다. Acelle이나 MailWizz는 워드프레스에 설치가 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Acelle 이메일 마케팅 웹 애플리케이션(Email Marketing Web Application)

이메일 마케팅 웹 애플리케이션

Acelle Mail은 자체 호스팅되는 오픈 소스, 완전한 기능을 갖춘 사용이 쉬운 이메일 마케팅 웹 어플리케이션으로 PHP/Laravel 5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자체 서버나 다른 이메일 서비스(SMTP) 제공자를 통해 대규모(high-volume) 마케팅 이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 공유호스팅을 이용하는 경우 웹호스팅 상품에 따라 이메일 발송 제한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1. 카페24의 경우 일일 최대 400통까지 발송 가능하고 1회 최대 40통까지 발송 가능
  2. Bluehost(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은 시간당 150통의 이메일을 발송할 수 있고, 패키지에 따라 시간당 최대 750통까지 가능.
  3. Bluehost VPS에서는 이메일 발송과 관련하여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단, 시간당 5,000통까지 가능).
  4. Siteground(사이트그라운드) 공유호스팅에서는 시간당 40명에게 최대 400통의 이메일 전송 가능

많은 양의 이메일을 전송해야 하는 경우 자체 서버를 사용하거나 Bluehost VPS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서드파티 이메일 서비스(예: 구글의 G-Sui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celle Mail은 이메일 검증, 대량 뉴스레터 발송, 구독 폼(Subscription Form)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celle Mail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ailWizz - 이메일 마케팅 애플리케이션(Email Marketing Application)

이메일 마케팅 애플리케이션

MailWizz를 사용하여 자체 이메일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ailWizz에 페이팔(PayPal) 같은 결제 게이트웨이(PG)를 쉽게 통합할 수 있고 가격 플랜(pricing plan), 프로모션 코드를 생성, 주문과 거래를 관리할 수 있으므로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무제한 이메일 캠페인(뉴스레터)을 무제한 구독자가 포함된 무제한 사용자 리스트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대량 이메일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자세 서버를 운영하거나 서드파티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Bluehost VPS 같은 웹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이메일 마케팅을 수행하는 방법"의 "이메일 발송하기" 부분 참고.)

자세한 정보는 MailWizz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