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5. 24. 19:53 • 댓글:

며칠 전에 해외 호스팅 중 하나인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로 문의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결제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했지만 오류가 발생하면서 결제가 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해외 호스팅 블루호스트나 사이트그라운드 결제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결제 실패 - 해외 웹호스팅

결제 시 위와 같이 "Your payment could not be processed at the moment"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실패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 문제를 사이트그라운드 담당자와 상의하니 카드사에서 거래를 거부했다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Okay, I see that the hosting account order payment failed since the transaction was refused by the card issuer. Sometimes Banks require additional authorization when it comes to overseas transaction

해외에서 결제가 안 되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제 시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보를 제대로 입력해도 결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해외 결제가 막혀있지 않은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사가 해당 사이트에서 이용하는 결제 게이트웨이(PG)와 어떤 이유로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It seems the card isn't compatible for some reason on the default payment gateway on our site. But I can send over a payment link using a payment gateway called SafeCharge which we can use.

또, 자금이 부족하여 결제가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도액 초과)

해외호스팅 결제 실패

결제 시도를 해보고 잘 안 되면 카드사에 문의하여 무슨 문제로 결제가 실패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한 경우 다른 카드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분이 신한카드에서 발급된 마스터카드를 이용하셨는데, 실패하여 다른 카드로 시도해보니 성공했다고 합니다.

(저는 삼성카드사에서 나온 MasterCard로 주로 해외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삼성카드 Visa를 이용했는데, 둘 다 해외에서 오류가 난 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결제 시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에도 결제가 보류되거나 실패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에 국가를 엉뚱한 국가를 선택하여 결제가 보류되는 문제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에서 우편번호 오류로 인해 가입을 못하는 경우 

블루호스트에서 우편번호 때문에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구우편번호 체계를 이용하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글의 "가입 과정에서 우편번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저렴하게 블루호스트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참고로 다음 배너를 클릭하여 블루호스트에 가입하면 월 1달러가 할인된 가격에 Bluehost 공유호스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렴하게 비교적 괜찮은 리소스의 웹호스팅(즉, 가성비가 좋은 웹호스팅)을 원하는 경우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렴한 해외호스팅 블루호스트

이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웹호스팅에 가입하면 제가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커미션을 위해 특정 서비스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다음 글에서 블루호스트와 사이트그라운드를 이용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솔직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avada.tistory.com/2182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최신 인터페이스)

워드프레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대부분의 웹호스팅 업체에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웹호스팅 중 하나인 블루호스트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쉽게 자동 설치할 수 있습니

ava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