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기준액 설정하기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4. 14. 10:22 • 댓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누적 수익금이 100달러를 초과하면 익월 21일경에 지정된 계좌로 송금됩니다. 원하는 경우 수익금 지급 기준액을 상향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일

예를 들어, 3월 말 기준으로 누적 수익금이 110달러라면 4월 21일에 송금될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 4월 21일은 일요일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시각으로 4월 22일 혹은 23일에 송금 절차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작년 11월에 미국 추수감사절 연휴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달러화로 받을 때 송금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경우 지급 기준액을 높이면 송금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기본 지급 기준액은 100달러지만 이 금액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을 설정하는 방법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려면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한 후에 왼쪽의 "지급"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메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설정 >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지급 일정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지급 일정" 옆의 편집 아이콘(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늘리기

지급 기준액으로 최소 100달러 이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급 계좌를 보통 달러화 통장으로 지정하지만, 카카오뱅크 등 원화 통장으로 지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달러화가 입금된 후에 다시 원화로 환전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므로 실제 입금일이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율은 매일 변하기 때문에 곧바로 환전하지 말고 환율이 오를 때 바꾸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환전하지 말고 해외에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수수료 때문에 달러화를 팔 때에는 낮은 환율이 적용되고 달러화를 살 때에는 높은 환율이 적용되어 손해를 보게 됩니다.

환율

그러므로 달러화를 가지고 있다가 환율이 오를 때 팔거나, 달러화를 환전하지 말고 해외에서 사용하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