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구글 애드센스 수익 - 월 최고 기록 갱신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23. 23:01 • 댓글:

지난달 구글 애드센스 (AdSense) 수익 - 월 최고 기록 갱신

블로그를 4년 동안 운영하면서 지난달은 조금 특이한 경험을 했습니다. 메인으로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와 관련된 것인데요. 글 하나가 조명을 받으면서 일시적으로 많은 방문자들이 몰렸습니다. 이 때문에 (비록 얼마 되지는 않지만) 하루 최고 수익을 갱신하게 되었고, 지난달에 월 최고 수익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방문자가 일주일 정도 반짝 몰린 후에 원상 복귀되었습니다. 다시는 이런 수익을 올릴 수 없을 것 같아서 여기에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보고서

506달러 정도인데요. 총 3개의 블로그(워드프레스 블로그 2개와 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합한 수익이지만 대부분이 메인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나온 수익입니다. 이 블로그는 월 10달러 수준으로 매우 저조한 편입니다.ㅠㅠ

웹호스팅 비용과 도메인 유지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의 수익을 올리다가 갑자기 수익이 증가하니 조금 얼떨떨하네요.

일시적인 방문자 유입 증가로 인해 메인 블로그의 CPC가 높아졌습니다. 왜 CPC가 높아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냑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한 분은 롱테일 키워드를 공략하여 수익이 5배나 증가했다고 하네요.

제 블로그에는 워드프레스 사용법과 관련된 글이 많기 때문에 수익이 저조한 편입니다. 기술적인 내용을 다루는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으로 검색 빈도는 낮지만 실질적으로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롱테일 키워드를 연구해보야겠습니다.

CPC가 상승하여 3월에도 평소 수준보다는 수익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4월부터는 이전 수준으로 되돌아갈 것 같습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