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지연 시 참고사항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19. 3. 27. 00:30 • 댓글:

구글에서는 보통 21일경에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정된 계좌로 송금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2일 후에 계좌로 입금됩니다.

저는 체크해보니 이번 달에는 21일 오후 8시경에 구글에서 "Google AdSense: 최근 지급 내역 확인 필요"라는 제목의 메일을 통해 수익금을 계좌로 입금했다고 알려왔고, 22일 오후 4시경에 은행에서 입금 알림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드물지만 입금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지연 시 참고사항

영업일 기존 5일 이내 입금

실제 입금은 이메일로 지급 알림을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으로 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5 영업일 정도 기다린 후에도 입금이 안 되면 은행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입금통장을 카카오뱅크로 지정한 경우 애드센스 수익금이 지급되는 과정에서 중계은행을 거쳐서 진행되기 때문에 영업일 기준으로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다른 은행에 비해서 카카오뱅크가 지급이 조금 늦을 수 있는데, 달러화로 송금된 금액을 원화로 환전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외화를 받을 때에는 외화 통장으로 받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환율은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달러화를 받아놓았다가 환율이 오를 때 환전하거나, 해외에 나갈 일이 있을 때 달러화를 찾으면 환전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등 달러화를 사용하지 않는 국가의 경우에도 달러화를 가지고 가서 현지에서 현지 통화로 환전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달러화를 원화로 찾는 과정에서 손해를 보게 되고, 또 (은행에 근무하는 분 말로는...) 원화로 해당 나라의 통화를 구입할 때에는 더 큰 손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송금일이 미국 연휴 기간이거나 휴일 또는 금요일인 경우

입금일(보통 21일)이 미국 연휴 기간인 경우 혹은 공휴일인 경우 입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추수감사절 연휴 기간입니다. 추수감사절은 미국의 경우 11월 넷째 목요일이라고 합니다. 이 주간에는 은행이 문을 닫으므로 입금이 심각하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다리면 입금이 됩니다.

입금일(21일경)이 금요일인 경우, 미국에서 송금 요청하면 우리나라 은행들이 주말과 일요일 동안 문을 닫으므로 우리나라 시각으로 월요일 오후나 화요일에 입금될 수 있습니다.

(미국과의 시차 때문에 미국에서 금요일 업무를 시작하면 우리나라는 금요일 밤이 되고, 실제 송금 요청은 우리나라 시각으로 토요일 새벽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입금이 우리나라 연휴 기간에 이루어져 은행이 문을 닫는 경우에도 입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이 늦게 들어온다면 하나은행이 삼성증권과 연계하여 내놓은 밀리언달러 통장을 이용하면 애드센스 수익금이 빨리 들어온다고 합니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 송금수수료 면제 등 혜택(외화통장 추천)

저는 대학 다닐 때부터 하나은행(구 '서울은행')을 이용하고 있고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통장도 하나은행 외화 통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하나은행과 삼성증권이 연계하여 최근 하나 밀리

avada.tistory.com

저는 이 통장을 개설하지 않았지만 이용하시는 분들에 의하면 애드센스 수익금이 빨리 입금된다고 하네요.

마치며

애드센스는 수익률이 낮은 모델이라고 합니다. 이 블로그의 경우 기술적인 내용이 많아서 특히 수익이 낮은 편입니다. 블로그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블로그를 통해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나 상품이 있다면 더 큰 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여 고수익을 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튜브가 대세가 됨에 따라 많은 블로거들과 일반인들이 유튜브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시작하여 기대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중도에 포기하는 사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경우 철저히 준비하여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실패 위험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