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 송금수수료 면제 등 혜택(외화통장 추천)

워드프레스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 Avada 2021. 9. 22. 17:08 • 댓글:

저는 대학 다닐 때부터 하나은행(구 '서울은행')을 이용하고 있고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통장도 하나은행 외화 통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하나은행과 삼성증권이 연계하여 최근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내놓았습니다. 특히 연말까지 월 1회 500달러 이하의 해외에서 받는 송금 건에 대하여 송금수수료를 면제해주고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합니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 송금수수료 면제 등 혜택 제공 이벤트

지난 8월 24일, 삼성증권은 하나은행의 외화예금 계좌를 활용해 미국주식 투자가 가능한 은행연계 서비스를 출시하여 삼성증권 외화연계계좌와 하나은행의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함께 개설하면 별도의 이체나 환전 없이 외화계좌에서 보유한 달러 예금으로 미국주식에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 송금수수료 면제 등 혜택 제공

9월 30일까지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x 삼성증권 연계계좌를 처음으로 개설하는 고객에게 최대 30달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가입축하금으로 계좌 잔액 미화 10달러 이상 보유 시 10,000명에 한하여 10달러를 제공하고,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통해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누적 미화 1,000달러 이상 거래 시 1000명에 한하여 20달러를 거래축하금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USD 환율(Spread) 우대 90% 서비스와 함께 미화 500달러 이하의 해외에서 받는 외화 송금에 대하여 2021년 12월 31일까지 월 1회에 한하여 송금수수료를 면제해준다고 합니다.

저는 주식 거래를 전혀 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개설하지 않았습니다. 오래전에 지인의 추천으로 주식을 샀다가 낭패를 본 적이 있어서 이후부터 주식에는 일절 손을 대지 않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보유한 주식의 주가를 수시로 확인하느라 신경이 쓰이고 쓸데없는 것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 같아서 주식은 나와는 맞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ㅎ

약간의 수수료를 아끼고 싶은 경우 이 통장을 개설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외화통장으로 받을 경우 은행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건당 1만원 내외의 수수료가 부과될 것입니다. 하나은행에서 새로 내놓은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이용하면 올해 말까지만 약간의 수수료를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입출금 시 USD 환율(Spread) 우대를 해준다고 하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는 용도로 외화통장을 개설하려는 경우 이 통장을 이용하면 입출금 시 약간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추가: 애드센스 수익금이 늦게 들어오는 경우 통장을 바꾸어보세요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경우 다른 통장보다 빠르게 수익금이 들어온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어떤 분은 SC 은행으로 받을 땐 보통 26일경에 받다가 최근에는 다음 달로 넘어가는 경우가 잦았지만 이 통장으로 바꾼 후에는 곧바로 수익금이 들어왔다고 하네요.

출처: 네이버 카페.

마치며

하나은행에서 출시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이용하면 별도의 이체나 환전 절차 없이 보유한 달러 예금으로 곧바로 미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00달러 이하의 애드센스 수익금 등 외화 송금수수료가 올해 말까지 면제되므로 수수료를 조금 아낄 수 있습니다.

새로 달러화 계좌를 개설한다면 하나은행에서 새롭게 출시한 통장을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avada.tistory.com/2279

 

워드프레스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 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 유의미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수익형 블로그 운

avada.tistory.com

https://avada.tistory.com/2377

 

무료 포스팅 요청과 협찬 포스팅 의뢰

작년부터 이 티스토리 블로그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글을 올려달라는 요청이 드물지만 간혹 들어옵니다. 하지만 대부분 해외에서 의뢰가 옵니다. 무료 포스팅 요청이 많은데, 제 블로그의 방

avada.tistory.com